[E비즈니스 유통]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설계,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인터넷 유통과 e-SCM
- 제조업체(제조업) 역사, 생산유연성, 제조업체(제조업) 서비스화, 제조업체(제조업)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제조업체(제조업) 유통경로, 제조업체(제조업) 관계몰입, 제조업체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분석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시오.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하고 싶은 말
- [E비즈니스 유통]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설계, 변화
- 목차
-
[E비즈니스 유통]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설계, 변화
목차
* e-비즈니스 유통
Ⅰ.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
Ⅱ.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기능
1. 정보수집과 분석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개선
3. 고객접점 확대를 통한 가치창출
4.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5. 디지털제품의 물적 유통과 새로운 인터넷 물류의 전개
6. 전자화폐 및 인터넷 결제
7. 가격협상기능
8. 가상거래를 통한 제품선택의 다양화
Ⅲ.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설계
Ⅳ. e-비즈니스 경로구성원 관계의 변화
1. 고객과 공급사 간의 관계 변화
2. e-비즈니스 경로구성원 간 권력관계
Ⅴ.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변화
1. 중간상 배제현상
2. 중간상 재창출
Ⅵ. e-비즈니스 유통경로 갈등의 관리
- 본문내용
-
e-비즈니스 유통
유통이란 논리적인 개념인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와 물리적인 개념인 물적 유통(logistics)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유통경로(distribution channel)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소비할 수 있도록 생산자로부터 소비자로 옮겨가는 일련의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으며, 물적 유통(logistics)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까지 최종 제품의 물적 흐름(Physical Flow)을 계획 및 집행하고 통제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e-비즈니스 유통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되어져 오고 있다.
이에 이 자료에서는 e-비즈니스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즉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개념,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기능, e-비즈니스 유통경로의 설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