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프로스펙스와 나이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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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마케팅의 개념
2.스포츠마케팅의 형태와 세부영역
2-1.스포츠마케팅의 구조
2-2. 스포츠마케팅의 5P’S
2-3.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의 세부영역
3.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
3-1. 스포츠마케팅의 국가적 필요성
3-2. 스포츠마케팅의 기업적 필요성
4.스포츠 마케팅의 시장 규모
5.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의 4P
SWOT분석
나이키의 역사
나이키의 전략
1. 현재의 목표 및 전략
2. 4P전략
3. SWOT분석
스포츠의 마케팅
결론
본문내용
1. 마케팅의 개념

스포츠마케팅은 역동적인 환경에서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를 통한(이용하는)마케팅과 더불어 창조, 분배, 촉진, 홍보, 고객서비스.관리, 가격을 통하여 만족스러운 교환관계를 촉진시키는 개개활동과 조직활동을 구성한다.
스포츠 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목표를 둔 활동의 총집합이다.

따라서, 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스포츠 관련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활동

스포츠 마케팅을 기업에서 하는 이유

독특한 광고 노출 효과
특정 표적시장을 목표로 하는 프로 모션 전개에 유리
소비자들의 높은 광고 수요
공익추구의 측면을 강조함으로써 기업 이미지 향상에 유리

4.스포츠 마케팅의 시장 규모

세계 스포츠 마케팅 시장규모
약 1,420억 달러(한화 142조원)
선진국의 경우 스포츠마케팅
-> 연간 총 광고비의 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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