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성과론] 시장성과의 측정, 독점력과 효율성 및 공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성과론] 시장성과의 측정, 독점력과 효율성 및 공정성



목차

시장성과론

Ⅰ. 시장구조와 시장성과

Ⅱ. 시장성과의 측정

Ⅲ. 독점력과 효율성

1. 배분적 효율성
2. X-비효율성
1) X-비효율성의 원인
2) X-비효율성과 배분적 손실

Ⅳ. 독점력과 공정성

1. 부와 소득의 분배
2. 기회의 균등
3. 그 밖의 목표

본문내용
시장성과론

I. 시장구조와 시장성과

시장성과란 어떤 산업 내지 시장에서 기업이 달성한 경제적 성과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일정한 시장구조 하에서 일정한 시장행동을 통해 이루어진 가격 수준, 산출량, 생산비, 이윤, 제품의 질 ․ 형 및 기술진보 등의 성과를 말한다. 따라서 시장성과는 시장에서 달성된 성과를 평가하는 규범적인 개념이다. 즉, 기업들이 가장 효율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 행정학서론 - 행정의 의의
  • 론은 중범위이론의 대표적인 것이다. 중범위이론은 거시이론이 지니는 행정현실로부터의 지나친 추상성, 일반성을 제한하고, 미시이론이 지니는 지나친 특수성과 한정성을 극복한 적절한 수준에서 행정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하며 예측하 려는 이론2. 생태론적 접근방법론1)의의 행정을 하나의 유기체로서 파악하고,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나 문화와의 상호 관계를 규명하려는 데 관심을 갖는 접근방법론2)Gaus의 생태론Gaus는 미국의 정부 및

  • [방송통신융합][방송][통신]방송통신융합의 의미, 방송통신융합의 특징, 방송통신융합의 기조, 방송통신융합의 정책, 방송통신융합의 문제점, 방송통신융합의 사례, 방송통신융합의 개선방안 분석(방송통신융합)
  • 효율성과 시장원리가 강조되었다. 반면에 방송은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일방향으로 송신하는 행위(one-to-many communication)를 의미한다. 불특정 다수의 공중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내용규제가 중요하며 이를 위하여 엄격한 진입, 편성 및 운영 규제가 실시되었다.통신과 방송의 융합이란 통신망과 방송망의 디지털 광대역화와 복합 단말기의 출현으로 통신망과 방송망 공히 멀티미디어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

  • (산업구조의경쟁 공통) 1(20점) 우리나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수행하는 역할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가장 중점
  • 론1. 공정거래제도란1) 공정거래제도의 의의2) 공정거래제도의 목표2. 공정거래위원회란1) 공정거래위원회의 성립배경과 연혁2) 공정거래위원회의 권한 및 임무3) 공정거래위원회의 운영원리(1) 전문성 (2) 공정성(3) 효율성(4) 독립성3. 공정거래위원회가 수행하는 역할1) 행정기관으로서의 역할2) 준입법기관으로서의 역할3) 준사법기관으로서의 역할4. 우리나라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할 과제1) 재벌규제정책을 선정

  • [국제기업환경] 뉴라운드
  • 성과주의와 연봉제 그리고 노동시장의 유연성으로 빠르게 대체되었다. 따라서 기업의 생존전략도 개인의 생존과 마찬가지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곧 도태되어 버릴 운명에 처해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키는 국제경제상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이미 지난 1993년 12월 15일 타결된 우루과이 라운드를 필두로 2천 년대 초에는 환경, 기술, 부패, 디자인 및 경쟁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예외 없는 무한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1994

  • [뉴미디어와 경제] 지상파의 산업 분석적 연구
  • 시장성과 - 다양성(수직적 다양성), TV 시청형태 조사결과(2000)표현의 자유, 기술개발표)각 방송국 수익성 자료, 지상파 TV 시청률, 매체별 방송인력 추이, 소속 매체별 직업만족도, 수직적 다양화, 기술발전에 따른 방송의 변화5. 공공정책 - 우리나라 방송 3사의 정치적 영향과 특성&통제방송의 다양성, 새로운 방송 규제 논리표) 최근 3년간 매체별 편성 규제 고시 현황Ⅲ. 결 론지상파의 산업 분석적 연구Ⅰ. 서론방송 및 영상산업에 대한 연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