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성공 및 실패 사례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정의
2. scm의 필요성
3. scm의 기능
4. scm의 흐름
5. scm의 추진을 위한 전략
6. scm의 사례
7. scm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1. 정의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고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
즉, ‘불확실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고 역동적으로 대응시켜 최적화를 도모하는 공급망 관리’를 뜻함
따라서 SCM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2. SCM의 필요성
기업 내부 제조 프로세스 이후에 발생되는 물류비용은 제조업의 경우 업종에 따라 10~15%에 이르고 있어 기업 내부 가치사슬의 성과 개선 활동과 더불어 관련 기업 가치 사슬과의 연계를 통한 공급사슬관리 관점에서 추진되어야 생산성과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의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 할 수 있습니다. SCM은 부가가치 향상, 재고 절감, 비용감소, 상거래방식 개선, 국제경영의 적응, 시장 환경 변화 및 기업 핵심역량의 재고를 위하여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패러다임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시장이 하나로 변하는 글로벌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들이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욕구가 다양해졌으며, 제품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변하고 증가되었으며, 생산과 자재조달의 배송상황이 변화함으로써 공급사슬의 관리가 더욱 더 필요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출처> http://scm.korcham.net
cafe.naver.com/gsnuscm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05&docId=34100165&qb=c2Nt67Cc7KCE67Cp7Zal&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자료평가
- 해도해도 너무하네 자료가...사지마세요
- skyskin6***
(2013.12.05 20:48: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