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성공 및 실패 사례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

2. scm의 필요성

3. scm의 기능

4. scm의 흐름

5. scm의 추진을 위한 전략

6. scm의 사례

7. scm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1. 정의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고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
즉, ‘불확실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고 역동적으로 대응시켜 최적화를 도모하는 공급망 관리’를 뜻함
따라서 SCM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2. SCM의 필요성

기업 내부 제조 프로세스 이후에 발생되는 물류비용은 제조업의 경우 업종에 따라 10~15%에 이르고 있어 기업 내부 가치사슬의 성과 개선 활동과 더불어 관련 기업 가치 사슬과의 연계를 통한 공급사슬관리 관점에서 추진되어야 생산성과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의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 할 수 있습니다. SCM은 부가가치 향상, 재고 절감, 비용감소, 상거래방식 개선, 국제경영의 적응, 시장 환경 변화 및 기업 핵심역량의 재고를 위하여 필수적인 요소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패러다임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시장이 하나로 변하는 글로벌화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들이 자신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욕구가 다양해졌으며, 제품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변하고 증가되었으며, 생산과 자재조달의 배송상황이 변화함으로써 공급사슬의 관리가 더욱 더 필요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출처> http://scm.korcham.net
cafe.naver.com/gsnuscm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05&docId=34100165&qb=c2Nt67Cc7KCE67Cp7Zal&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해도해도 너무하네 자료가...사지마세요
  • skyskin6***
    (2013.12.05 20:48:56)
회원 추천자료
  • 라면산업의 경제동향과 성공 실패기업 사례연구
  • 및 체인점 개업을 통한 사업의 다각화라면의 조리법이 아직까지 홍보가 부족한 것으로 생각된다. 라면업체 등은 라면 류에 대한 다양한 요리방법을 홍보해 라면의 소비촉진을 도모해야겠다. 6) 라면기업의 지속가능한 수익성을 위한 성공전략 대책 ① 핵심사업의 집중 : 2위 업체에 비해 시장점유율이 2배 이상이며 10년 동안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기업 ② 사업 다각화 : 핵심사업과 무관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지 않고 핵심사업과 관련

  • ERP(전사적자원관리) 개념및 기대효과,도입성공전략과 ERP 구축 성공사례분석
  • ERP(전사적자원관리) 성공사례분석< 목차 >1. ERP 개요 1.1. ERP의 개념 및 출현배경1.2. ERP의 발전과정1.3. ERP의 특성1.4. ERP의 도입목적과 기대효과2. ERP의 내용 및 방법론2.1. ERP 시스템의 구축방법2.2 ERP 구축2.3 ERP 구현3. 확장형 ERP3.1. 확장형 ERP란?3.2. SCM과 CRM3.3 확장형 ERP의 종합4. ERP시스템의 도입 성공 전략과 ERP시스템의 전망■ ERP 도입에 실패하는 이유■ ERP 시스템 도입 성공전략 5. ERP 시스템의 도입 성공사례■ (주)한국피에이치1) 회사소

  • [자라 SCM 도입성공사례분석 레포트] ZARA 자라 SCM 도입사례와 활용사례분석및 타기업들의 SCM 도입 실패사례분석과 미래전망분석
  • SCM의 발전과정1.5 SCM 도입효과분석2. 본론2-1. ZARA의 SCM도입 성공사례분석-Zara 선정배경(1) Zara의 글로벌화(2) Zara의 SCM- ZARA 브랜드분석2-2 Zara의 Value Chain 분석2-3 Zara의 IT시스템 연구-Zara 의 IT(1) Zara의 POS시스템(2) Zara의 PDA(3) 공장에서 쓰는 최신 컴퓨터 기술2-4 Zara의 SCM 활용사례(1) JIT 사례분석 (2) SRM 사례분석(3) 3PL 사례분석2-5 타기업의 SCM도입 실패사례분석(1) CJ의 SCM도입 실패사례(2) 삼보의 SCM도입 실패사례3. 결론 및 향후전망< 참고자료 >

  • ERP 레포트
  • 및 관리시스템을 통해 경영전반의 상황을 한눈에 판단할 수 있어 경영 리스크를 최소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ERP 도입 사례 (모나미)도입목적 및 목표의 명확화경쟁 기업과 차별화생산성 향상Cost Down(30%), Lead Time 단축(50%), 재고기간 단축(50%) TFT(Task Force Team)를 Elite로 구성각 파트별 최고 엘리트 선발, TFT 팀장은 TOP Manager컨설턴트 적극 활용중점관리 포인트사업전략에 방향을 둔 Process 전체의 Concept 및 방식 설계자사의 특성을 고려한 ERP

  • [선진 정보관리 사례] SCM과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
  • 선진 정보관리 사례- SCM과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과목명 정보관리론Ⅰ.서론 1.개요 (p.3)Ⅱ.본론 1.SCM(Supply Chain Management)(p.3~16)(1)SCM의 정의(2)SCM의 등장배경(3)SCM의 전략(4)SCM 성공․실패 사례(5)SCM 효과 및 전망2.SCM과 유비쿼터스 적용사례(p.16~20)Ⅲ.결론 1.문제점 및 해결책(p.20~21)2.발전방안(아이디어) (p.21) Ⅰ. 서론1. 개요정보관리란 의사결정을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정보의 수집 처리 전달 저장을 합리적으로 하기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