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화장품산업의 양대 산맥- 로레알 vs 시세이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로레알은 어떤 그룹인가?
2.로레알의 강점과 약점
3.로레알의 CEO는 어떤 사람인가?
4.승승장구하는 화장품 메이커 로레알
-성공 비결-
1.시세이도는 어떤 회사인가?
2.시세이도의 강점과 약점
3. 시세이도의 CEO는 어떤 사람인가?
4. 시세이도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
- 본문내용
-
1. 로레알은 어떤 그룹인가?
로레알은 세계 1위의 화장품 그룹이다. 전 세계에서 1초에 1백 개의 로레알 제품이 팔려나간다. 랑콤, 비오템, 랄프로렌, 조르지오 아르마니…. 백화점 1층 화장품 코너에서 쉽게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다. 그러나 이 다양한 제품들이 모두 ‘로레알’(L’Oreal)이라는 한 회사가 만들어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로레알이 창립된 것은 100여년 전인 1907년. 프랑스 화학자인 유젠 슈엘 레르에 의해서였다. 밤에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염모제를 만들고 낮에는 판매하는 영세한 사업으로 시작했다.
`로레알`이란 회사 이름도 염모제 브랜드에서 비롯됐다. 당시 회사는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는 염색약 회사`란 긴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단발머리 유행과 미용실 급증 등으로 수요가 폭발하면서 성장을 거듭했다.
마침내 1937년 회사명을 로레알로 바꾸었다.
염모제로 시작한 로레알은 점차 제품을 다양화, 스킨 케어와 향수 등을 포함하는 이름 그대로의 `화장품 그룹`으로 성장했다. 그룹 총 매출의 97%가 화장품이며 그밖에 제약과 피부 관련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로레알은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업계에서 지난 10여년 동안 매 년 두 자리 숫자의 순익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부문별로도 업계 1위 자리를 장악하고 있다.
화장품 부문은 로레알 파리가, 헤어용품 부문에서는 엑셀랑스 브랜드가 최고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스킨 케어 부문에서는 랑콤이, 메이크업에서는 메이 블린이 업계 최고를 확고히 굳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