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다음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분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음의 사업개요
1) 회사개요
2) 경영진
3) 비전
4) 재무정보

2. 시장현황
1) 시장발전동향
2) 경쟁업체동향
3) 인수합병현황
4) 시장전망
5) 무선이동통신업체의 포털시장진입
6) TV 포털시장의 등장
7) 유선/무선/TV 포털을 연동한 포털서비스 확대전망
8) 통합형 포털의 등장

3. 다음의 성공요인

4. 다음의 SWOT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다음의 수익모델

6. 다음의 사업전략

7. 다음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1. 다음의 사업개요

1) 회사개요

. 1995년 2월에 설립
.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무료웹메일 서비스인 한메일넷(hanmail.net)을 오픈
- 1998년 11월 가입자 약 100만명을 돌파
- 2001년 12월 가입자 약 400만명을 돌파
- 2002년 월고정 사용자수가 2,035만명에 달하며, 국대 최대의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성장함.
. 1999년 5월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 1999년 7월 국내 최고 인터넷 포털 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 1999년 11월 코스닥 등록
. 2000년 1월 다음 검색서비스를 오픈
. 2000년 3월 온라인 종합 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 2000년 4월 UMS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 개시
. 2000년 7월 다음 금융플라자 오픈
. 2000년 8월 1일 페이지뷰 1억을 돌파
. 2000년 10월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 2001년 6월 정통부 제 13회 정보문화상 대통령상 수상
. 2001년 9월 세계적인 인사전문 컨설팅회사인 휴잇어소시에이 선정. 한국 최고의 직장 8위에 선정
. 2002년 4월 온라인 우표제 시행
. 2002년 11월 다음쇼핑, 2002 전자거래대상 수상

2) 경영진

n 이재웅 대표이사
- 연세 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졸업
- 프랑스 파리 6대학(UPMC 인지과학 박사과정)연구원
-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
- (현)(주)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Chief Executive Officer)

n 이택경 이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과 졸업
- 연세대학교 NRI 연구소(자연과학연구소) 연구원
- (현)(주)다음커뮤니케이션 이사

n 임방희 이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한국 IBM 금융기관영업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CRM사례,CRM성공사례,MIS관점에서의CRM,클라우드CRM,MIS
  • 경영정보시스템의 설계에 있어서는 발생장소별용도별계층별부문별보존연한별로 필요한 정보의 종류와 내용을 확정하는 것이 첫째 과제이고, 둘째로는 각 정보의 질과 양을 결정하는 것, 셋째로는 정보의 전달처리의 신속화를 어떻게 이룩하느냐가 문제가 된다. 이것을 기초로 수집처리전달의 네트워크(network)를 조직할 때, 경영정보시스템이 나타나게 된다. 그 중 고객의 정보를 기초로 수집처리전달분석 등의 네트워크를 조직한 것이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분석 가운데 매체의 퓨전이라든지 장르의 퓨전 현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최근 이러한 이종매체 간의 상호촉진을 염두에 둔 기획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앞서 출판의 퓨전화 경향 사례 가운데 출판기획과 출판경영 전략의 퓨전에서도 살펴보았듯이 영화나 TV드라마가 책으로 개발되는 사례도 있고, 애초에 책으로 개발된 것이 영화나 TV드라마로 진출하는 사례도 있다. 비단 단행본 - 어문저작물의 출판에 국한되지 않고 텍스트 위주가 아닌 출판 컨텐츠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경영자과정 특강.문화체육부(1996). 국민 생활체육 참여 실태조사. 문화 체육부.박현종(1999), 국내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국민대 스포츠 산업대학원 특강전호문, 김용만, 박세혁(2001). 스포츠 마케팅. 서울 ; 학현사정상원, 위성식, 송주현(1996). 스포츠 소비자의 성과 및 기대 유형에 관한 분석. 한국 체육학회 제 35-2 p379.정상원, 위성식(1996). 스포츠 레저 사업론. 서울 ; 대경출판사.정휘준(2004), “국내 스포츠마케팅의 연구동향 분석”, 국민대학교

  • [거시조직론] 학습조직과 적용사례
  • 경영에 관한 전세계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 베이스를 작성하고, 그 정보서비스를 준비해 놓고 있다. 테크니컬 라이브러리 시스템, 비즈니스 정보 시스템, 엔지니어링 정보 시스템, 특허 정보 센터, 최신 기술 정보 서비스, 마케팅 정보 시스템 등의 도서, 정보 수집, 검색 시스템이 있다.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센터(TCC)에는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10만 건 이상의 테 크니컬 리포트가 있는 3M의 연구원에게 기술이나 제품의 역사와 현상에 대한

  • 인적자원관리 한국 IBM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 경영리뷰, 7권 2호, 200311. 유규창, “복리후생의 선택이 복리후생만족, 임금만족,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사관리연구 28권 4호, 200412. 조연훈•염성수, 노준화,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도입과 과세문제”, 회계논집 4권, 200313. 한국노동연구원(http://www.kli.re.kr/)14. 방하남•김태기, “근로복지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국노동경제학회 세미나 발표문, 200115. 한국경영자총협회(http://www.kef.or.kr/)16. 김정한•박찬혁•오혁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