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국내 스마트폰 시장 가격차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내 스마트 폰 시장의 현황
1) 국내시장 점유 상황
2) 국내외 시장에 따른 제조사의 가격차별
2. 가격차별이란?
1) 정의
2)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3) 기업의 가격설정
3. 삼성전자 ‘갤럭시S’의 가격차별
1) 스마트 폰 시장의 가격차별 발생요인
2) 스마트 폰 시장의 가격차별
3) 가격차별성립 조건이 충족하는가?
4. 결론 : 과연 가격차별이 바람직한지?
1) 가격차별의 긍정적 효과
2) 가격차별의 부정적 효과
5. Q&A
- 본문내용
-
2. 가격차별이란?
1) 정 의
독점기업이 이윤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해 똑같은
상품에 대해 몇 가지 다른 가격을 받는 행위를 말한다
2)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① 기업이 가격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② 소비자를 가격탄력성에 의해 구분할 수 있다.
③ 시장에서 차익거래가 불가능하다
3) 기업의 가격설정
1. 판매측면 MR한국=MR미국 이다.
MR한국>MR미국 한국판매 ↑ 미국판매 ↓
MR한국<MR미국 한국판매 ↓ 미국판매 ↑
2. 생산측면 MR=MC(한계비용체증 가정) 이다.
MR>MC 생산량 ↑
MR<MC 생산량 ↓
※ MR한국=MR미국=M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계관리] 항공운송업 분석
- 재무회계론 대한민국 항공업의 양대산맥 대한항공 아시아나
- 특정 기업의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를 다운(각각 3년간) 받아서, 비율분석을 실시하여 유동성, 안전성, 수익성 등을 분석하시오
- [경영계획] 전략계획, 전술계획, 작업계획
- 하이트 진로의 일본진출사례와 향후 전략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innisfree) 통합적 마케팅 전략[IMC]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