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국내 스마트폰 시장 가격차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스마트 폰 시장의 현황
1) 국내시장 점유 상황
2) 국내외 시장에 따른 제조사의 가격차별
2. 가격차별이란?
1) 정의
2)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3) 기업의 가격설정
3. 삼성전자 ‘갤럭시S’의 가격차별
1) 스마트 폰 시장의 가격차별 발생요인
2) 스마트 폰 시장의 가격차별
3) 가격차별성립 조건이 충족하는가?
4. 결론 : 과연 가격차별이 바람직한지?
1) 가격차별의 긍정적 효과
2) 가격차별의 부정적 효과
5. Q&A
본문내용
2. 가격차별이란?


1) 정 의
독점기업이 이윤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해 똑같은
상품에 대해 몇 가지 다른 가격을 받는 행위를 말한다
2) 가격차별의 성립조건
① 기업이 가격영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② 소비자를 가격탄력성에 의해 구분할 수 있다.
③ 시장에서 차익거래가 불가능하다

3) 기업의 가격설정

1. 판매측면 MR한국=MR미국 이다.
MR한국>MR미국 한국판매 ↑ 미국판매 ↓
MR한국<MR미국 한국판매 ↓ 미국판매 ↑
2. 생산측면 MR=MC(한계비용체증 가정) 이다.
MR>MC 생산량 ↑
MR<MC 생산량 ↓
※ MR한국=MR미국=M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가격규제 및 공정위 사후규제iii) 소비자 편익증대 효과(5) 공정경쟁 여부 3 - 기타 부문① 유무선 비용 부당배분, 접속료 등의 인상으로 경쟁자를 배제할 수 있는지 여부 28② 유선부문 자금력을 이용해 이동전화 마케팅 경쟁을 강화할 수 있는지 여부③ 유무선 통합 망내 할인을 통해 시장지배력이 전이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④ 유통망가입자 정보 통합을 통해 지배력이 전이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6) 국내외 유사 사례의 분석① 국내 사례 : 20

  • [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스마트폰의 확대 및 발전 양상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따라서 아래에서는 가히 ‘열풍’이라고 칭할만한 애플의 ‘아이폰’ 출시를 계기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국내 및 세계 현황, 스마트폰의 장점 및 단점, 스마트폰의 함의 및 기여를 살펴보면서 경제학적 의미를 도출해보도록 하겠다.현황시장 현황 및 전망스마트폰 비중 변화 추이삼성경제연구소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은 지속 성장하여 2013년 전체 휴대폰 시장의 40%(6억대)를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Ⅰ. 서 론스마트폰의 도입은 우리 생활에 있어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모든 생활의 편리함과 이로움을 전해주어 가히 스마트폰의 혁명이라고 지칭될 만큼 모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볼 수 있다.클라우드 개념이 접목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일정, 연락처, 주소록, 메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는 서비스도 시도되고 있다.

  • [카카오톡 보이스톡] 무료 통화 미치는 파장 - 통신망 중립성 찬반논란과 문제점, 사용현황, 해외사례, 해결방안 분석
  • 시장 라. 네트워크, 콘텐츠, 응용서비스와 장비에 대한 보완적 수요5. 국내 무선인터넷망 요금 구조(1) 요금 체계 구조 (2) 사업자별 요금체계 현황6. 해외 VoIP 무료통화 현황 및 사례 분석Ⅲ. 결론 - 향후전망 및 개선방안, 시사점1. 향후전망 , 개선방안(1) 가격차별화 필요성 (2) 통신망 중립성 제도 마련 (3) 균형분석을 이용한 우선순위 가격정책2. 시사점, 느낀점 (나의 생각)Ⅳ. 참고자료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최근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룬

  • 학점은행제(토론)_경영통계학, 경영학개론, 경제학개
  • 시장 진출에 나선 국내 제약사들이 호재를 만났다. 즉, 미국 보건당국은 최근 제약사들이 의약품 급여관리업체(PBM)에 지급하는 리베이트를 금지하는 방안을 입법예고했다. 이 법안에 따르면 처방약 표시가격의 26 ∼ 30%에 해당하는 리베이트를 PBM 혹은 보험사가 아닌 환자가 직접 그 혜택을 누리도록 하는 내용으로 단 PBM는 고정수수료를 수령하도록 한다. 이 법안의 계획대로 시행된다면 현재 오리지널 의약품의 우선 처방을 위해서 제약사들이 PBM과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