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애경 AKIS와 정보기술 활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AKIS 소개
- 정보시스템 부서의 위상
- 정보시스템 자원
- 제주항공 사례

3. 일반적인 정보화 환경

4. 업무 정보화 현황

5. 정보기술 활용 사례
- 정보기술 활용 아이디어 형성 및 구체화 과정
- 정보시스템 개발 및 구축 과정
- 계열사별 정보시스템 활용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2) 경영방침

- 브랜드력 창출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
- 강화된 이익창출 기반 위에 고객지향적인 혁신과 성장 DNA의 확산을 실행하여 수익성 있는 성장 추구


3) 매출액

- 2011년 애경의 총 매출액은 3,794억 원을 달성, 영업이익은 88억원


4) 조직구성

- 현재 애경 그룹은 애경유화(주), 애경공업(주), 경신산업(주), 애경소재(유), 애경정밀화학(주), 애경화학 (주), 애경개발(주), 에이텍(주), 애경유지공업(주), 코스파(주) 등의 계열사가 있다.

2. AKIS 소개

AKIS가 아웃소싱하고 있는 사례 중 제주항공기업과의 관계
제주항공과 AKIS는 같은 애경 그룹내에 독립적인 계열사 이면서 서로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이 AKIS에게 전산부분을 일괄적으로 위임하여 흔히 계약상 갑-을 관계에서 업무를 하고 있다.
AKIS에서 운영하는 정보시스템자원들은 제주항공의 자산이며, 현재 AKIS항공팀 14명이 약 50여대의 서버와 100여대의 네트워크 장비를 국내/외에 운영 서비스 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akis.co.kr/

http://www.aekyung.co.kr

AKIS 오종근 대리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숫자마케팅
  • 경영시사점광고에서는 최고 마케팅 숫자에 숫자 1 을 꼽는다. 최고의 제품이라는 뜻으로 1등급 우유 ,업계 1위, 명품등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부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Ⅱ 숫자마케팅21. 숫자2의 의미최고의 부족을 의미하면서 둘이라는 복수를 뜻하고 조화로움과 함께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커플 상품에 매우 적당한 숫자2. 숫자 2의 마케팅사례● 2%부족할 때 음료업계는 숫자를 활용한 브랜드 네이밍에 적극적이다. 롯데칠성음료의 2%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 고객 만족 정신6.1.2 관련 및 지원 산업․ Local Bying 으로 인한 지역 경제 발전․ 창고물류 시장개척․ 유통정보시스템6.1.3 기업 전략 구조 및 경쟁․ GE와 제휴 카드산업․ 물류 시스템의 효력 상실․ 중국 정부와의 유대강화6.2 이마트6.2.1 요소조건6.2.3. 관련 및 지원 산업6.2.4 기업 전략 및 경쟁 조건6.3 중국시장수요조건6.3.1 중국의 경제성장6.3.2 중국 유통업의 대외 개방 추세 가속화6.3.3 생활수준의 향상Ⅶ. 결론 및 시사점참 고 문 헌

  • 물류 조직 Logistics organizations
  • 경영의 합리화 및 전략정보화에도 한 걸음 앞서 나가기 위해 힘을 기울이는 한편, 21세기 바이오 기업으로의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바람을 제품에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풀무원은 생식품, 건강보조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유통사업 등 다각화된 사업, 앞서가는 기술과 품질로 자연을 담는 큰그릇이 되고자 오늘도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② 풀무원 물류관리조직㉠ 물류자회사 조직(주)

  • [거시조직론] 유한킴벌리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경영층일자리 창출 효과가크게 나타남을 보여줌직무수행 능력 및 근로조건의 개선생산성 및 수익성,기업 이미지 제고고 객고객 만족도 일정 정도 향상저성장 고실업의구조화 위험이있는 상황에서 매우 고무적인 것각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전반적 개선효과 증명이해관계자간의 윈윈 상황은 패러다임 컨설팅이 지향하는 원래의 취지나목적에 부합뉴패러다임 시범사업 성과 – 외부전문가 분석(참고자료)*제조업과 서비

  • [지역사회복지론] 구로구 출소자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안
  • 사례에서처럼 법무부와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협력과 노력으로 중소기업과 출소자 모두가 win-win 할 수 있었듯이 구로구의 많은 업체들과 복지기관들이 협력하여 출소자들의 취업을 돕는다면 구로구의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Ⅲ. 결론 지역사회복지관에 활용 가능한 네트워크와 구로구에서 시행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한 제언은 여기까지이다. 기존에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례들과 구로구의 강점과 약점을 고려하여 구로구에서 실행 가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