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성예금증서시장(CD) 에 대한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양도성예금증서시장 (CD) 에 대한 검토
- 목차
-
1. 양도성예금증서시장의 의의
2. 우리나라 CD 시장의 발전과정
3. CD 시장의 현황
- 본문내용
-
2. 우리나라 CD 시장의 발전과정
우리나라에서는 1974년 5월 석유파동에 따른 인플레이션의 진정과 효과적인 내자조달을 도모하기 위하여 CD제도가 처음으로 도입되었으나 유통시장의 부재와 발행이율의 저위 등으로 발행실적이 저조하여 1977년 6월에 폐지되었다.
그러다가 1978년 3월에 해외부문을 통한 급격한 유동성 팽창을 흡수할 목적으로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수출입은행을 제외한 전 은행으로 하여금 양도성정기예금증서를 할인식으로 발행하고 정기예금 최고금리 이내에서 금융단 협정으로 정하는 금리를 적용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일반정기예금에 단지 양도성만을 부여한데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발행금리가 실세금리를 반영하지 못하여 비은행금융기관의 상품보다 불리한 데다가 전문적인 중개기관의 부재로 유통시장도 발달되지 못함으로써 취급실적이 매우 저조하였고 그 결과 1981년 12월 다시 폐지 되었다.
이에 따라 1986년 6월 CD제도가 전면 개편되어 새로이 등장하였다. 이는 은행의 수신경쟁력을 제고하고 금리자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