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햄 제조 전문 업체의 유통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경햄 소개

제품소개

구매시스템과 원료수급

유통시스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유통 시스템

시장변화의 예1

시장변화의 예2

결론
본문내용
원료 수급
직수입 : 회사가 외국제조업체와 직접 계약해서 수입해 들여오는 방식

수입원료 현지구매 : 수입오퍼회사(무역업체) 혹은 국내지사에서 국내에 들어와있는 수입 원료를 구매하는 방식 

국내산원료를 유통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방식

국내산 원료를 제조업체에서 직접 받는 방식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유통 시스템 차이점

대기업은 안정화된 유통시스템 확보
-> 판매처 확보

중소기업의 안정화된 판매처 진입 곤란
- 진열비, 1+1등 홍보비용등, 반품, 가격 경쟁력

중소기업은 다른 유통 시스템 확보 노력 ->
도매상, 소매상, 식자재 납품업체

시장의 흐름 항시 체크 및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 및 다양한 판매 루트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문기자 33.언론사/경영기획 34.여행/이벤트/기획 35.영상/카메라36. 부동산분야/디벨로퍼 37.사회복지/아동복지사38.사회복지협의회/사회복지사-239. 사회복지사-340.식품영양-영양사 41.유통/물류관리 42.유통업/슈퍼바이저 43.유통업/영업관리 44.유통업/영업부 45.서비스/병원코디네이터 46.컨설팅/경영컨설던트 47.컨설팅/자문 48.컨설팅/창업컨설던트 49.품질관리/식품가공 50.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51.번역사/프리랜서 52.마케팅/인사담당 53

  • [학사] [물류사업, 삼자물류] 물류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
  • 유통시장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다. 또한 국내 경제는 편증된 대기업위주의 시장 제체제로 인한 독점자본의 팽배와 사회간접자본시설의 부족으로 인한 교통정체의 심화, 물류전문인력 및 작업자 수급의 불균형, 지가상승으로 인해 국내제조업체 환경에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다. 사회 환경의 다변화로 소비자의 요구수준 또한 개성화, 차별화, 다양화, 고급화됨에 따라 물류비용 또한 상승하고 있음이 사실이다. 이러한 경제 부분의 변화에 대안으로 많

  • [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 성공사례
  • 유통사롯데칠성음료(주)유 통현재 국내 최대의 영업조직을 가진 롯데 칠성에서 펩시에 대한 브랜드 관리-지역 탄산음료 대리점 70여개를 중심으로 유통현재 베니건스, 마르쉐, 시즐러,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 5곳의 패밀리레스토랑과 롯데리아 등 패스트푸드점에 유통전 략브랜드 차별화 전략캐릭터 마케팅(펩시맨)스포츠 마케팅(NFL후원)미래지향적, 젊은 타겟에게 호소, 빅 스타 광고전략로고이미지강한 서체 사용(남성적 이미지)컬 러경쾌

  • 롯데로지스틱스 물류관리
  • 관리(상품위치 파악 용이)- KPI 관리 및 분석 가능-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 시스템장비 –WMS-TMS(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기대효과-최적의 수배송계획, 루트 수립-수 배송 원가 절감-물량 편차에 대한 대응-KPI 관리 및 분석 가능시스템장비-TMS-고성과문화창출목표설정Coaching성과평가Performance Mangement System의 구축→BSC관점KPI도입운영중, 고성과문화창출시스템장비-KPI- 성과를중시하는 문화+최고수준의 EVP(Employee Value Proposition팀별직무분석

  •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0
  • 유통기한 절반 단축 운영제 : 우유, 냉장햄, 어묵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의 경우, 제조업체에서 정한 권장 유통기한을 절반으로 단축하여 운영한다. -신선식품 만족제도 당일상품 당일판매제 : 신선도가 높은 식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해서 진열한 상품은 진열한 당일에만 판매하는 제도. 과일 당도 표시제: 과일의 경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규정한 상 등급 이상의 당도 높은 상품만을 판매하며, 상품마다 정확한 당도를 소비자가 알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