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부산 국제영화제를 통해서 본 문화 관광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부산 국제 영화제

국제 영화제 성공사례 & 실패사례

부산 국제 영화제의 문제점

세계 3대 영화제에서 찾아본 해결방안

문화 관광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부산 국제 영화제


우리나라 최초의 국제영화제
1997년, 국제영화제작자연맹(FIAPF)으로부터 A급 영화제로 인정받아 세계 11개 국제영화제 중 하나로 지정
매년 10월 첫째 주 목요일에 개최
대규모 외래 관광객 수요를 유발
세계인들이 관심을 갖는 국제적 축제


부산국제영화제의 고부가가치적 성격
부산 국제 영화제 관광객들이
부산의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성공사례 – 칸 국제 영화제

아카데미 영화제의
과도한 상업화와
미국 영화위주로의 변화에
반기를 들고

영화가 갖고 있는
예술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 목 차 >- 서론 - 1.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현재 상황2. 부산의 과거 국제행사 유치 및 효과1) 부산 아시안게임의 효과2) APEC 개최의 각종 효과- 본론 -3. 부산관광의 SWOT 분석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3) 관련 신문기

  • [학사][관광개발]관광을 통한 지역활성화 운동에 관한 고찰
  • 【관광을 통한 지역활성화 운동에 관한 고찰】⊙ 목 차 ⊙Ⅰ. 서 론Ⅱ. ⅰ일본의 지방(지역)주의와 내발적발전론ⅱ일본의 지역활성화를 위한 일반적 패러다임ⅲ일촌일품운동과 후루사토운동Ⅲ. ⅰ한국의 관광토산품과 향토요리의 활성화 방안ⅱ한국의 향토산업의 관광적 활성화 방안ⅲ관광지의 국제성 도입방안과 그 대책Ⅳ.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1. 문제의 제기우리 나라는 국가발전의 단계를 이행해 오는 과정에서 개발도상국이 근대

  • [일본관광객][관광특성][관광기념품][관광지이미지][보석관광상품][호텔선택]일본관광객과 관광특성,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 일본관광객과 호텔선택
  • 부산의 주요행사 인지도6) 부산관광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7) 부산 재방문 의사3. 마케팅 시사점1) 성별2) 연령3)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행태 측면4) 주요행사 인지Ⅲ. 일본관광객과 관광기념품Ⅳ. 일본관광객과 관광지이미지1. 엄서호(1997)와 김원인(1994)2. 이태희(1997)3. 김상원․박석희(2000)Ⅴ. 일본관광객과 보석관광상품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2) 보석축제의 활성화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2. 보

  • MICE산업의 파급효과, 전망 및 활성화 방안
  • 본, 싱가포르, 홍콩 등에서는 관련법을 제정하고 재원보조, 세금감면, 국제회의 도시지정 등의 각종 지원책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마련하여 각종 컨벤션을 유치하기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MICE산업은 관광산업과 마찬가지로 경제적 측면뿐만이 아니고 정치․사회 그리고 문화적으로도 다양하고 광범위한 파급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정치적, 경제적, 관광산업, 사회․문화적 파급효과와 같이 균형적 시각으로 봐라 봐야 하며, 타산업과는

  • [지역축제] 하이 서울 페스티발 축제의 성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문화가 개선되어야 할 방향과 활용방안을 제시해 보려 하였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축제문화의 개념정리와 축제의 기능 및 효과 그리고 중요성을 명시하였고, 나아가 이에 따른 소비자 만족에 대한 분석을 하였다.또한 지역문화가 지역 사회 전반에 끼치는 파급효과와 활성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앞으로 지역축제가 이벤트 산업으로 자리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해 보았다.본 연구는 문헌조사를 중심으로 하였고, 문선 조사는 관광학, 민속학 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