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가격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초기시장 분석
3) 미샤의 저가 화장품 시장 선점 전략
4) 더페이스샵의 마케팅 믹스 전략
5) 미샤의 대응 전략
6) 더페이스샵의 대응 전략
7) 결론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이유
많은 고가 화장품 브랜드들의 화장품 원가가 사실은 판매가의 10%에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여성 소비자들은 이른바 ‘저렴이’ 상품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요즘에는 서울 어딜 가도 길에서 쉽게 ‘더페이스샵’, ‘미샤’, ‘스킨푸드’ 등 로드샵 화장품 가게를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한국의 화장품 로드샵 브랜드는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On Style채널에서 방영되는 ‘겟잇뷰티’와 같은 미용 관련 프로그램에서도 여러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실제로 고가 화장품 보다 성능이 뛰어난 로드샵 화장품이 많다는 것을 증명해 줌으로써 로드샵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도 높아졌다. 이렇게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이들의 가격정책 때문이다. 기존의 비싼 고가 화장품 브랜드에 대응해 훨씬 낮은 가격으로 화장품을 팔기 시작해 새로운 시장에의 블루오션을 개척함으로써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수많은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도 구체적으로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의 여러 가격정책을 살펴보기로 한 건 더페이스샵이 등장한 이후부터 7년 간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또한, 2011년 더페이스샵은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에서의 선발주자인 미샤에게 1위를 다시 뺏기게 되었는데 그에 맞서는 더페이스샵의 새로운 가격정책은 무엇인지, 또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살펴보기로 한다.
- 참고문헌
-
- 자료집
네이버 전문 정보, 특허/KS 표준, 2012/04/29
한국 보건산업진흥원, 『상장 화장품 매출비율 현황』, 2006
- 인터넷 기사
‘대기업 비켜! ‘3300원 출신’ 미샤의 전쟁‘, <중앙일보>, 2012/02/14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360910&cloc=olink|article|default
‘더페이스샵 꺾고 1위 탈환한 미샤…불편한 진실은?’,, 2012/03/06 :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79944
‘더페이스샵, 반기 실적 첫 1000억원 돌파’, <머니투데이>, 2007/07/30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73009260319049&outlink=1
‘더페이스샵, 멤버스데이 매출 10배 상승’, <이투데이>, 2012/03/10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0&idxno=555808
‘더페이스샵·미샤, 진짜 격돌 이제부터’, <이데일리>, 2012/03/07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328406599461024&DCD=A00204&OutLnkChk=Y
"더페이스샵 비켜" 미샤, 7년만에 1위 탈환,, 2012/03/05 :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43884
‘'더페이스샵' 첫 할인이벤트 '멤버스데이' 개최’, <경인일보>, 2012/03/10 :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639686
‘더페이스샵, 화장료 조성물 관련 특허 4건 추가 취득’, <뉴시스>, 2009/05/12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2668801
‘[라이벌시대 화장품 브랜드 숍] 미샤 VS 더페이스샵’, <한국경제신문>, 2012/03/19 :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203191317091
‘매출 5배로 올려주는 화장품 OO데이`’, <한국경제신문>, 2012/04/14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41475681
‘미샤, 멤버십 회원 500만 돌파!’, <한경닷컴>, 2010/04/16 :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004151138133&mode=sub_view
‘미샤, 무리한 할인 마케팅 ‘논란’‘, <아시아투데이>, 2011/09/30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34778
‘미샤 "업계 1위 탈환" vs 더페이스샵 "실속은 우리가 1등"’, <뉴스토마토>, 2012/03/05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30844
‘미샤, 탈출구가 안 보인다’,, 2006/06/21 방송
‘에이블씨엔씨 "4월 신제품 론칭, 1위 수성 자신“’, <이데일리>, 2012/03/30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030326599468568&DCD=A00204&OutLnkChk=Y
‘히트상품의 힘… 미샤 원브랜드숍 7년 만에 1위 탈환’, <서울경제>, 2012/03/05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3/e2012030515163412023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