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 국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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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로만손 기업 소개
2.거시적, 미시적 분석
3.SWOT, BCG 분석
4.STP, 4P 분석
5.제안
본문내용
로만손 실패이유?

1. 우리나라는 여타 시계 선진국과 비교해서 낮은 시계기술을 가지고 있다.
2.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시계를 생산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3.국내 시계시장에서 대부분이 수입제품(국산푼은 20%)
4.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획일화된 마케팅 전략

로만손?
스위스의 마을 이름 ‘고대 'Romancion(로만시온)' 에서 유래
로만손의 CI는 스위스 현지 디자이너가 개발했고,ROMANTIC+son 또는 Roma, mansion의 양자로 인식되어 동일한 발음과 긍정적 의미 연상 뿐 아니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스위스 유명 디자이너인 Wolfgang Jonsson이 개발
브랜드 마크, 로고, 칼라를 통일하여 각종 커뮤니케이션 요소에 일관성 있게 적용시킴
로만손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해외 102개국에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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