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교묘한 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과 국가는 어떻게 마케팅을 이용하는가
2. 1930년대와 1940년대, 마케팅의 재편성
3. 심리학을 이용한 마케팅
4. 전쟁과 기업 이익의 상관관계
5. 영혼을 매수하는 기술들
6. 소비자 그룹의 진화 시대
7. 세계를 지배하는 자들은 따로 있다
8. 자부심과 국가의 표상
9. 감각들과의 전쟁
10. ‘나Me’라는 브랜드
본문내용
프랑스의 국가 마케팅
이탈리아와 와인 시장을 경쟁해야 하는 프랑스
매년 11월 셋째 목요일을 보졸레 누보의 날로 지정
비행기로 와인을 실어 나르는 등의 전략
보졸레 누보와 더불어 와인 또한 프랑스 문화의 키워드



보졸레 누보는 전세계적으로
연간 5500만병이 유통

브랜드 성소들의 등장
브랜드 안에서 소속감과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성소 마련

대중에게
회사의
역사와 상품을 알림

접근이 용이하여
브랜드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수 있는 기회 제공

허쉬의 초콜릿 세계 - 필라델피아, 미국
코카콜라의 세계 - 애틀랜타, 미국
코닝 유리 박물관 - 뉴욕, 미국
기네스 저장고- 더블린, 아일랜드

참고문헌
마케팅의 교묘한 심리학 / 조나단 가베이
http://blog.daum.net/haj4062/15727762
http://blog.naver.com/xpion09?Redirect=Log&logNo=150137978312&jumpingVid=675683B3C6D01E3CBA4BEB94384BA283FB72
http://blog.naver.com/acrewchina?Redirect=Log&logNo=5013406550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105&aid=0000002550
http://blog.naver.com/dkdlgkfk/80159540213
http://blog.naver.com/olofun/70135392003
[출처] 칠성사이다의 애국심 마케팅|작성자 명상총각
http://serviceapi.nmv.naver.com/flash/NFPlayer.swf?vid=70BBED42F76B6728D965C2509327BF97E9CA&outKey=V1210ceb3bfd17e78deda264feef201e046b6a5d7a98e9906e2d9264feef201e046b6
http://shootar.net/120159377262
http://www.theworkcontinues.org/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54908
http://pann.nate.com/video/218399375
http://www.segye.com/Articles/SPN/ENTERTAINMENTS/Article.asp?aid=20120511021396&subctg1=&subctg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105&aid=0000002550
http://kr.blog.yahoo.com/know_blog/11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 설득의 심리학 읽고 나서
  • 마케팅 프론티어와 같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학생들로하여금 그 기업의 장점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게끔 유도하고 글이나 프리젠테이션 등 유형의 형태로서 표현하도록 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게되며 자신이 행동했던 것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실력

  • 설득의 심리학 각 법칙 요약 및 사례 서술 - 설득 커뮤니케이션
  • 예를 통하여 희귀성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면서 생각해 본 바로는 군대만큼 희귀성의 법칙을 적나라하게 표현할 만한 곳은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억제된 감정과 같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한정적 환경들에 의한 강력한 설득에 의한 태도와 행동 변화들이렇게 과거에 대해 회상을 하기도 하고 또한 행동과 말하나 하나에 숨겨진 설득의 심리학의 기술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는 과제를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설득의 심리학 독후감
  • 교묘하게 이용하는 분야들이라고 말 할 수 있는데(42쪽,44,46쪽편지내용까지 설명) 정작 말하고 싶었던 것은 나쁘게 받은 학점이지만, 무턱대고 말하면 혼날 것 같으니까 더 안좋은 상황들을 거짓으로 꾸며 말한 뒤에 학점 얘기를 꺼냄으로써 부모님 입장에서도 그냥 어이없게 한번 웃고 넘어갈 일로 여기게끔 상황을 바 꾼 여학생의 재치있는 편지였습니다.상호성의 법칙 이 법칙에 의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베푼 호의를 그대로 갚아야

  • [독후감, 감상문] 책 `경제학 콘서트` 독후감
  • 심리학이 결합한다면 분명 양질의 정보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다. 물론 경제심리학은 지금도 행해지고 있는 학문이지만 말이다. 어찌 보면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학문들은 서로 결합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곤 한다. 마치 경제학과 심리학처럼 말이다. 숫자로는 알 수 없는 사람의 감정, 혹은 그 이외의 것들에 대해 좀 더 다가가려 하는 학자들의 시도에 박수를 보낸다. 8장(정부가 도둑인 나라)을 읽을 때에는 교수님께서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신 유누스(M

  • [음료시장]2%부족할때 광고 분석 평가
  • 마케팅 활동을 꼽을 수 있다. 발매초기 첫키스의 아쉬움과 부족함을 나타내는 인지도 광고에서부터 시작하여 여고생 탤런트 전지현을 기용한, 라는 제품의 솟성을 강조하는 광고를 방영, 젊은 여성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라는 문구로 노래에서 뮤직비디오 까지 나와 많은 광고 효과를 얻고 있다. Ⅴ. 장기 마케팅 전략1. 현 상품의 문제점(1) 타겟대상이 10대에서 20대인 만큼 목표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