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영론 리조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관광 경영론
INDEX
리조트의 개념
리조트의 역사
리조트의 종류
리조트의 현황
소감
리조트 개발시 문제점과 해결방안
리조트의 개념
리조트란 말은 양호한 자연조건을 갖춘 토지를 가진 상당규모의 지역으로 국민이 여가 등을 이용하여 체재하면서 스포츠,레크레이션,교양,문화활동 ,휴양,집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기능이 정비된 지역을 뜻한다.
장기간 체류하며 스포츠 또는 놀이를 즐기고 휴양하기 알맞도록 꾸민 곳을 말한다. 휴양지라고도 한다.
사전적 의미로 해석할 때는 자주 가는 곳 이라는 정도의 의미가 있지만 광범위하고 다기능적이고 특히 여가와 휴양의 의미가 포함된 체제 가능한 지역으로 넓게 해석 될 수 있는 것이다. 재미있게 놀거나 편안히 쉴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곳이다.
리조트 산업은 과거에 돈과 시간이 충분한 일부 특권 계급층이 즐기기 위한 공간에서부터 시작하였다.
리조트의 역사
19C 초
호화스러운 호텔 → 리조트
온천 보양지 바덴바덴(Baden-Baden)에 세워진 ‘바데슈호프’가 특권층의 보양을 위한 숙박시설로 이용되면서 오늘날 리조트 호텔의 근거가 됨
19C 중
19C 말
철도 교통이 발달되면서 명승지나 온천 보양지 등에 특권계급을 기반으로 한 리조트 호텔이 건설됨
해안 등지에 리조트가 개설되면서 지중해 니스(Nice)나 몬테카를로(Montecarlo)등의 새로운 리조트가 등장
리조트 산업의 대중화
→
일반 서민들도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현재의 리비에라(Riviera)의 발전과도 연관이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