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이미지와 CSR -알리안츠(Allian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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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II. 본론
1. CSR 이란?
2.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
3.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
4-1. 기업소개 및 분석
4-2. 기본원칙을 통해 살펴 본 알리안츠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기업의 본래 목적은 이윤의 추구이다. 그에 따라 기업들은 다른 기업이나 소비자들에게 종종 피해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인체에 유해한 식품의 판매, 노동력의 착취 등 많은 부도덕한 행태를 자아내고 있다. 더 나아가 환경에도 피해를 야기 시키는 등 그 문제는 날로 심각하다. 이러한 옳지 못한 기업들의 행태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된 것에 대해 기업이 사회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생각 하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것이 나오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CSR) 이라는 것은 이러한 모든 문제들에서 기업이 조금 더 지속적이고 윤리적인 기업으로 가기 위해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현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퍼져가고 있으며 기업을 둘러싼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기업윤리나 사회책임에 대해서 연구되어 왔지만 일부 학자들에 국한되어서만 논의가 되어왔을 뿐이었다. 하지만 점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사회책임 경영 관련 한 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대다수의 기업, 비정부기구 (NGOs), 정부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면서 기업은 사회공익활동 수행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자선활동, 기부활동들이 기업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투자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이미지 상승을 시켜주어 소비자들의 인식 또한 좋아지고 이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을 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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