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이미지와 CSR -알리안츠(Allianz)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II. 본론
1. CSR 이란?
2.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
3.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
4-1. 기업소개 및 분석
4-2. 기본원칙을 통해 살펴 본 알리안츠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기업의 본래 목적은 이윤의 추구이다. 그에 따라 기업들은 다른 기업이나 소비자들에게 종종 피해를 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인체에 유해한 식품의 판매, 노동력의 착취 등 많은 부도덕한 행태를 자아내고 있다. 더 나아가 환경에도 피해를 야기 시키는 등 그 문제는 날로 심각하다. 이러한 옳지 못한 기업들의 행태로 인해 피해를 보게 된 것에 대해 기업이 사회적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생각 하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것이 나오게 된 것이라 생각한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CSR) 이라는 것은 이러한 모든 문제들에서 기업이 조금 더 지속적이고 윤리적인 기업으로 가기 위해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현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게 퍼져가고 있으며 기업을 둘러싼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기업윤리나 사회책임에 대해서 연구되어 왔지만 일부 학자들에 국한되어서만 논의가 되어왔을 뿐이었다. 하지만 점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사회책임 경영 관련 한 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대다수의 기업, 비정부기구 (NGOs), 정부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높아지면서 기업은 사회공익활동 수행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자선활동, 기부활동들이 기업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투자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이미지 상승을 시켜주어 소비자들의 인식 또한 좋아지고 이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을 해 줄 것이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