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눈으로 본 중국은행과 한국은행의 은행서비스환경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3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난 여름 금융프로그램에 참여해 중국을 방문하였고
현장조사를 하면서 과제를 수행하고 이를 토대로 발표한내용입니다.
중국과 한국의 은행서비스환경비교를 주제로 잡고 발표를 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여 발표했고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하네요~^^
- 목차
-
1.중국진출한국은행의 현황
2.중국인들의 은행서비스 인식
3.한국은행과 중국은행의 서비스환경 비교
4.향후개선전략
- 본문내용
-
1.중국진출한국은행의 현황
중국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계 은행을 이용할 의향을 물어본 설문조사에서 이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사람이 90%가까이 되었다. 그 이유로는 낮은 기업인지도가 2위이고 낮은접근성이 1위로 조사되었다. 접근성과 인지도는 현지 정부의 규제정책과 관련이 있는데 외국 은행에 대한 제한사항들이 많아서 외국계 기업이 자유롭게 점포확장 및 운영을 할 수가 없는 실정이었다. 그로인해 국내은행의 중국진출의 주 목적은 중국현지의 한국인서비스와 한국진출기업을 대상으로 거래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정책적인 부분보다는 서비스환경적인 측면에서 비교를 통해 규제정책이 풀릴 시를 대비한 서비스환경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중국인의 성향상 갑작스러운 변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현지화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이후에 비교를 통한 우리나라 은행서비스 중에서 우수한 새로운 환경을 도입하는 쪽으로 초점을 맞추고 연구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