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기업의 사회공헌 유형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사회공헌 개념과 유형,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을 살펴보고, 삼성전자 사회공헌 사례 소개

목차
1. 기업의 사회공헌 개념
2. 기업 사회공헌의 중요성
3. 테마별 사회공헌 활동
4.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사회공헌 평가와 인증제
5. 삼성전자 사회공헌 사례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공헌 개념, 기업 사회공헌의 중요성, 테마별 사회적 공헌으로서 문화, 예술, 사회체육, NGO 등 공익사업 지원, 직원들로 하여금 사회봉사활동 적극 장려, . 자선활동에 기부(기부금 및 성금), 장학사업 등 교육학술활동 지원, 환경보호 활동 및 지원.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사회공헌 평가와 인증제, 삼성전자 사회공헌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재단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의사회 공헌 활동사례
  • 기업이 사회를 위하여 경제적, 법적, 윤리적 책임을 제때에 다하는 것(Carroll, 1979)으로, 기업이 자신이 속한 사회를 보호하고 강화해야 할 의무의 집합이라고 정의하기도 하고(Anderson, 1986), Mcfarland (1991)는 기업이 개인, 조직, 사회 제도들 사이의 상호의존성을 인식하고 그러한 인식을 도덕적, 윤리적, 경제적인 가치의 틀에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오세민. 2010).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유형 (Carroll의 피라미드 유형)CSR에 대해 가장 보편적

  • 국제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국제경영과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ontents1. 주제선정이유2. 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필요한가?3.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무엇인가?4. 사회적 책임의 종류와 사례a.윤리경영윤리경영의 의미와 시스템윤리경영의 구체적 사례 b.사회참여활동사회참여활동의 의미와 유형별 사례c. 사회적 책임의 실패요인과 사례 d.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5. 예상되는 결과6. 과제의 공헌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주제선정이유C

  • 국제경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CSR)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이유Ⅱ. 본론1. 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필요한가?2.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란 무엇인가?3. 사회적 책임의 종류와 사례1. 윤리경영1-1 윤리경영의 의미와 시스템1-2 윤리경영의 구체적 사례 2. 사회참여활동2-1 사회참여활동의 의미와 유형별 사례3.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3-1 사회적 책임의 실패요인3-2 사회적 책임의 실패사례3-3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Ⅲ. 결론1. 예상되는 결과2. 과제의 공헌도Ⅰ. 서론

  • 주제 최근 기업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기업의 CSR활동이 기업에게 있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따라서 학습자는 특정 한 기업의 CSR활동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그들이 실행한 CSR 활동의 구체적인 방법을 분석하여 향후 기업들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사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보길
  •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생산 및 경영에 있어 윤리와 환경, 사회 공헌, 지역사회 등의 공공 이익을 추구함으로써 그에 따라 의사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즉, 기업이 목표 달성 과정에 있어 소비자가 속해있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이나 소외계층, 환경 등의 문제를 고려함으로써 의사결정을 하는 것을 말한다. 본론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활동 유형 및 종류, 기업의 활동 사례를 제시함으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증대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유형, 관련 사례를 소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한다.본론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대두배경필요에 의한 소비의 시대는 이미 많이 지났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많은 것을 접하고, 그만큼 많은 것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제는 단순히 필요에 의한 구매보다는 기업과 브랜드의 이념, 이미지 등에 의해 브랜드 충성도가 형성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CSR 활동을 등한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사회적 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