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파레토, 롱테일 개념과 효과적인 CRM(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파레토 법칙
2. 롱테일 법칙
3. 롱테일, 파레토 그리고 CRM
4. 시사점
5. 적용방안

본문내용
1. 파레토 법칙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나는 현상.

1.1) 파레토 법칙의 예
상위 20%의 인구가 전 세계 80%의 부를 가지고 있다.

1.2) 경영학에 도입한 파레토법칙
전체 매출의 80%를 가져오는 고객은 전체 고객의 20%에 해당한다. 이러한 파레토 법칙을 경영학에 접목시킨 대표적인 예가 백화점의 VIP 마케팅.

2. 롱테일 법칙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핵심 소수'보다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 파레토법칙에 배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 웹 2.0과 웹 3.0 기술과 서비스, 활용사례
  • 경영학: 구글BBCNYT의 웹3.0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5. 김중태, 시맨틱 웹: 웹 2.0 시대의 기회 6. 김준호, 「웹 3.0 시대의 도래와 미래 전략」, 『MBAP Weekly Report』3호, 미래전략 리포트, 2008. 7. 박지강, 당신은 웹2.0개발자입니까?, 한빛미디어* 참고 사이트1)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2) Technorati (www.technoraticom)3) del.icio.us (딜리셔스)4) Flickr (www.flickr.com)5) Wikipedia (www.wekipedia.com)6) 싸이월드 태깅 서비스 (www.cyworld.com)7) Writely (www,writely.com)8) iGoogle (www

  • [서평,독후감,내용분석] 롱테일 경제학을 읽고
  • 롱테일 현상을 일으키는 3가지 동력6. 롱테일 경제에서 비즈니스 하기7. 롱테일 비즈니스의 성공의 9가지 법칙8. outro.제 목 : 롱테일 경제학(The LongTail)지 은 이 : 크리스 앤더슴 지음, 이노무브그룹 옮김출 판 사 : 랜덤하우스 코리아1. Intro.이 책은 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이 아마존, 아이튠스, 넷플릭스, 랩소디 등의 매출이 보여주는 수요곡선에서 도출한 ‘롱테일’ 이라는 개념을 소개하는 책이다. 지금까지의 사회가 파레토의 80:20 법

  • [독후감] 크리스앤더슨의 `롱테일 경제학`에 대한 서평(A+독후감)
  • 롱테일 구현을 위한 9가지 법칙 점점 커가는 롱테일 비즈니스를 창출하려면 2가지 규칙을 따라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첫째는 모든 것을 제공하라는 것이고, 둘째는 그것을 찾는 것을 도와주라는 것이다. 그리고 성공적인 롱테일 전략으로 나아가기 위한 9가지 법칙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법칙1 재고를 없애라 아마존 같은 기업들은 엄청나게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재고를 가상재고 개념으로 확장했다. 상품을 협력업체의 창고에 쌓아

  • [경영정보학] 롱테일 이코노미
  • 롱테일 마케팅은 오프라인에서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도 했다. 한동안 아바타 열풍이 불 때도 몇 백원 또는 몇 천원 하는 아바타 아이템을 80%의 다수 고객이 쉽게 살 수 있도록 함으로서 성공을 이끌기도 했다. 게임 아이템, PC방 사용료 등 온라인 게임을 하는 데 드는, 소위 코 묻은 돈이 게임 산업을 살리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 이치이다.인터넷과 롱 테일이 다루는 영역은 소수의 로열티 고객이 아니라 다수의 다양한 기호와 관심을 가

  • 블록버스터 전략과 관련된 이론
  • 롱테일 이론을 지나쳐서도 역시 안될 것이다. 특히 인터넷이나 온라인에 시장을 형성한 벤처나 기업들은 히트 상품의 비중을 조금 낮추고 틈새 상품에 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맥피 이론, 블록버스터 전략, 파레토 법칙, 승자독식사회 히트 상품에 주력웹 시대, 온라인 유통, 인터넷 보급 활성화 롱테일 이론 검증아직까지는 블록버스터 전략이 유효4. 참고 문헌▶동아일보 Harvard Business Review - Should you invest in the Long Tail?▶ 삼성경제연구소 - 80/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