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 오리온의 `펀(Fun)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펀(Fun)경영
2.사례‘오리온’
3.결론
- 본문내용
-
1.펀(Fun)경영
1)개념
펀경영의 Fun은 유머, 장난, 놀이, 재미라는 뜻으로 개인, 가정, 직장에서 사용하기에 따라 그 의미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웃음과 즐거움이 넘쳐나는 것을 Fun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즐거움과 웃음이라는 펀의 재미를 단순한 흥미 차원이 아닌 개인이 조직에 몰입 할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게 만들어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만족도를 높여 직장 내에 창의성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경영을 이야기 한다.
2)펀 경영의 발생 배경
펀 경영은 1990년대 후반부 미국에서 시작되어 2000년대에 주목받기 시작한 경영기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펀 경영의 모태이자 시초는 훌륭한 일터(GWP : Great Work Place)운동을 전개한 로버트 레터링 박사로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종업원”인 것을 강조하며 종업원이 직장 생활에 만족하고 몰입할수록 조직이 바라는 훌륭한 성과를 가져 올수 있으며 기업 외부보다 기업문화 등의 내부가치를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박사의 주장을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포춘지가 1998년부터 ‘미국의 훌륭한 일터100(Fortune 100)’을 매년 발표하면서 유명해지게 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파급되어 경영혁신운동으로 발전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