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의 정의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1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웃소싱의 모든것, 정의와 형태 , 아웃소싱의 장점과 단점, 도입절차 및 방법
- 목차
-
아웃소싱의 정의와 형태 , 요소별 아웃소싱의 장단점과 도입 절차 및 방법
1. 아웃소싱이란
2. 아웃소싱의 형태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2) 분사(分社)형 아웃소싱
- 이익추구형(Profit-Center)
- 스핀오프(Spin-Off)형
- 네트워크형 (가상기업형)
3. 아웃소싱의 장점 및 효과
4. 아웃소싱의 단점 및 문제점
5. 기업과 근로자 차원의 아웃소싱의 장점과 단점
1)기업측면
2)근로자 측면
6. 부문별 아웃소싱의 장단점
1) 전산,정보,R&D부문의 아웃소싱
2) 관리지원부문의 아웃소싱
3) 생산,외주,자재부문의 아웃소싱
7. 아웃소싱과 분사의 차이점
8. 아웃소싱의 절차
9. 아웃소싱 도입시 준비사항
10. 향후 아웃소싱 전략추세
11. 한국의 아웃소싱 전략추세
- 본문내용
-
1980년대 후반에 미국 기업이 제조업 분야에서 활용하기 시작한 이후 전세계 기업들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데, 이는 기술 진보가 가속화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업의 내부조직(인소싱)을 통한 경제활동비용보다 아웃소싱을 통한 거래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는 점에 따른 것이다. 즉, 국내외의 경제 상황 악화와 이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인해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 어렵게 되면서 해당 기업이 가장 유력한 분야나 핵심역량에 자원을 집중시키고, 나머지 활동은 외부의 전문기업에 위탁 처리함으로써 경제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