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을 수립하여 소비자들에게 가격측면에서도 만족을 주어야 한다.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현재 리홈은 밥솥 3사 중 가장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아래 자료 참조)※ 브랜드경쟁력(NBCI 조사)순 위브랜드기 업산 업제품군점 수1쿠 쿠쿠쿠홈시스내구재전기압력밥솥752쿠 첸웅진쿠첸내구재전기압력밥솥663리 홈부방테크론내구재전기압력밥솥61위 자료를 보고 알 수 있듯이 인지도가 가장 높은 쿠쿠가 현재 브랜드 이
마케팅 전략 방안” 컨셉을 도출하였다.4-1. 한경희 생활과학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➀왜 Brand identity를 강화해야 하는가?한경희 생활과학을 강소기업으로 만들어준 빅히트 상품은 “스팀 청소기” 이다. ‘스팀 청소기’ 와‘진동 파운데이션’ 같이 빅히트를 거둔 제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기술에 감성을 입혔기 때문이다. 스팀 청소기는 주부였던 한경희 CEO가 무릎을 굽히고 걸레질을 해야 하는 주부들의 마음에서부터 시작된 제품이고, 진
마케팅 전략 방안” 컨셉을 도출하였다.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 컨셉 도출➀ 한경희 생활과학 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➁ 핵심고객 관리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4-1. 한경희 생활과학만의 BRAND IDENTITY 강화➀왜 Brand identity를 강화해야 하는가?한경희 생활과학을 강소기업으로 만들어준 빅히트 상품은 “스팀 청소기” 이다. ‘스팀 청소기’ 와 ‘진동 파운데이션’ 같이 빅히트를 거둔 제품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기술에 감성을 입혔기 때문이다.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며 독보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써 타사제품과의 차별화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경쟁사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성숙기 시장과 밥솥이라는 저 성장 제품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신제품을 통한 시장 확대도 필요하다. 또, 쿠쿠의 비즈니스 비전인 ‘밥솥 전문회사에서 종합 생활 가전 회사로의 도약’을 위한 브랜드 카테고리 이미지 확대도 필요하다.소비자와 제품이 새로운 관계를
마케팅 전략 1) 렌탈 마케팅적극적인 기술개발 투자와 함께 웅진 코웨이의 성공적 성장을 이끈 것은 마케팅 전략이었다. 웅진 코웨이는 한국에서는 최초로 렌탈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였으며, 온 국민이 경제 불황으로 어려웠던 IMF 시기, 고가의 정수기를 선뜻 구입할 수 있는 소비자는 없다는 판단아래 과감하게 렌탈 시스템(임대 제도)을 도입하였다. 렌탈 시스템은 소비자 조사에서 여러 차례 지적된 가격 부담감을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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