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제조업의 재무비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재무비율분석
-추세분석
-상호비교분석
···중소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DuPont system을 이용한
금융비용부담률 분석
-대기업
-중소기업
- 본문내용
-
[총자산증가율]
추세분석
1.대기업의 총자산증가율은 1999년 0.12%로 시작하여, 2000~2001년 각각 4%대의 마이너스 증가율을 기록했지만, 2008년 20.87%, 2010년 11.56%에 이르는 등 과거 10년 동안 큰 폭으로 올랐다고 볼 수 있다. 총자산증가율의 증가는 대기업의 각종 자산에 대한 투자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중소기업의 총자산증가율은 1999년 11.44%로 시작하나 최고 2008년 16.24%에 이르고 2010년 11.94%를 기록하는 등 과거 10년 동안의 전반적인 변화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중소기업의 자산에 대한 투자가 크게 증가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상호비교분석
1999년 대기업의 총자산증가율은 0.12%, 중소기업은 11.44%로 초기에는 중소기업의 자산에 대한 투자가 활발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 격차는 2000년, 2001년, 2002년을 거치며 줄어들었고, 2003년에는 대기업이 중소기업을 0.38%차로 앞서는 등 대기업의 자산에 대한 투자가 적극성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뒤 2005년에는 다시 중소기업이, 2007년과 2008년에는 대기업이 앞서는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자산에 대한 투자가 원활히 이루어짐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생산관리] 도요타 물류방식-JIT방식과 MRP방식, Kanban 시스템
- 유한양행 경영환경 분석 보고서
- 경영의순환과정
- 경영혁신_4주 2차시에서 혁신의 특성들이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혁신 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에 대해 사례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