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웰치의 경영철학과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기업의 조직문화에 대한 사례로 GE사의 전 잭 웰치 회장의 경영철학과 리더십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잭 웰치의 경영이념과 GE사의 활력곡선 및 워크아웃 제도 등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I. GE社 기업 소개
II. CEO 잭 웰치
III. 잭 웰치의 경영이념
IV. 잭 웰치의 리더십
V. 리더가 말하는 리더십
- 본문내용
-
0 잭 웰치의 성취 동기 부여 - 5가지
1. 사원들이 희생자라는 생각을 갖지 않도록 하라.
- 희생자라고 느끼는 직원은 그만두는 편이 낫다. 또 직원들이 회사를 자꾸
그만두면 관리자도 문제가 있으므로 그 또한 그만두게 하라.
2. 지속적인 인력관리를 하라.
- 최고의 사원에게는 보상을, 최악의 사원은 퇴출시킨다.
3. 사원의 고과 평가는 포물선형으로 하라.
4. 직원들의 업무 목표를 정하는 대신 기업 성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내게 하라.
- 우리는 추진한 아이디어의 20-30%는 실패할 각오를 한다. 대기업의 장점은 실패로부터도
배울 수가 있다는 점이다.
5. 지갑을 채워줘라.
- 뛰어난 사원에게는 임금을 듬뿍 올려주는 것이 제일이다.
상장이나 트로피도 중요하지만 지갑을 채워줘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