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RFID기반 식품이력 관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RFID
3. 발효식품과 RFID
4. 진행 효과 및 한계
5. 맺음말
- 본문내용
-
1. 머리말
지난 2006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건강잡지 「헬스」는 세계 ‘5대 건강식품’을 선정하면서 김치를 포함한 발효식품을 무려 4개나 꼽았다. 각종 암 및 성인병의 발병 증가와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발효식품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을 더욱 올라가는 추세이다. 이와 같이 먹을거리에 대한 안전성이 강조되면서 식품산업에도 정보기술을 응용한 ‘유비쿼터스’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식품 관련 네트워크에 접속, 해당제품의 각종 정보를 얻는 체계가 더 이상 상상속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이다.
전통 발효식품의 본격적인 세계화에 발맞춰 유통과정에 대한 중요성도 높이 평가 되고 있다. ‘식품이력관리시스템’은 RFID기반 정보기술과 식품가공기술을 연계한 것으로, 식품의 원료 생산부터 가공·유통·판매·소비단계에 이르기까지 품질과 제조공정 및 안전정보를 실시간으로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가 기존에 갖고 있는 발효기술을 과학적으로 더욱 체계화시키고, 식품이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유통과정에 날개를 달아 준다면, 한식 및 전통 발효식품의 세계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