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집단소송 및 단체소송 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집단 소송법의 도입과 한계
Ⅱ. 제도와 사례
1. 증권집단소송제도
2. 집단분쟁제도
3. 미국의 집단소송법 & 한국의 단체소송제도
4. 미국의 집단소송 & 한국의 집단소송 사례
- 본문내용
-
집단 소송법의 도입과 한계
# 도입
1990년부터 법 도입 논의
↓
법무부 특별법 초안 마련
↓
증권집단소송법의 모델로 활용
※But, 아직까지 증권분야 외에는 집단소송제도 도입X
# 한계
1. 규정 내용의 부조화
2. 소제기권자의 문제 발생 가능
3. 예방적 청구가 불가능할 수 있음
증권집단소송제도
: 어떤 기업의 주가조작이나 분식 회계 등의 부당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은 투자자가 해당 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승소할 경우, 함께 손실을 본 다른 투자자들도 구제받도록 한 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