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의 기본자세, 정의, 개념, 유형, 마음가짐, 몸가짐, 종류, 올바른 자세, 기본자세, 예절, 특징, 현황, 역할,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제1절 서비스의 마음가짐



제2절 서비스요원의 몸가짐






본문내용
들어가며

서비스란 고객에게 인적, 물적 편의를 정성껏 제공하는 헌신적인 행위이며, 귀족적 서비스, 가족적 서비스, 일반적 서비스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이 것을 상황에 맞게 적절히 진행하는 것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업무다. 따라서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폭 넓은 지식과 교양을 갖추어야 하며, 신속 정확하게 조직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 친절과 애정을 가지고 평등하게 대우한다.
- 진실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자발적인 서비스를 행한다.
- 자신의 조그마한 행위도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둔다.
- 자신이 종사하는 일에 보람과 긍지를 가진다.(진실한 마음가짐, 정중한 태도,
공손한 말씨의 3대 원칙을 숙지한다)
- 단순히 고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으면 된다는 소극적 태도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개념이며, 크로스 셀링은 고객이 기 구입한 제품에 추가로 소요되는 상품(자동차 구매 고객에게 자동차 보험, 자동차용 악세서리 등)까지 판매하는 개념이다.2) 국내 유통업의 대응전략①멀티채널 전략기존 오프라인 업체는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나 가격 등의 다양한 기능 보완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오프라인을 지원하는 역할로 활용하는 경우 온라인은 제품정보 제공 및 잠재고객 확보, 고객정보분석과 AS의 역할 수행한다. 온라인을 오프라인과 병

  • [호텔인사관리] 호텔인사관리에 대한 연구
  • 서비스 인사관리를 육성이 논의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기본으로서의 호텔인사관리는 기본적인 개개의 제도의 제정이나 제시책의 운영을 위한 기본적인 방침과 기준이 필요 한 것이다.2)호텔인사관리의 정의인사관리를 기업활동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사람의 관리라고 말하고 있다. 과거에는 노무관리(혹은 노무인사관리)라는 개념으로 전래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인적 자원관리라는 말로 표현되기도 한다. 이러한 개념은 시대와 지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의 의의,기본방향,영역별내용, 학교생활지도의 언어지도,이성교제지도,대입수능지도, 학교생활지도의 문제점,개선과제
  • 시사점학생들은 아직 성인이 안된 존재다. 교사들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지도는 분명 통제가 아니다. 성인들이 기본적으로 가지는 기본권을 학생들이라고 해서 빼앗겨서는 안 될 것이다. 머리 모양, 복장, 각종 악세사리 이런 것들은 일단은 자유를 허용해야 할 것이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정당한 절차를 밟아 문제제기하고 해결의 길을 찾아가면 될 것이다. 그것도 규제위주가 아니 그야말로 상담을 통해서, 설득을 통해서, 아니면 학생들 스

  • 태권도 수련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인성덕목의 개념, 프로그램, 적용 방안
  • 예절 교육예의는 사회생활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삼가는 말과 몸가짐이며 소중한 질서 의식의 바탕을 말하며, 태권도 수련을 통한 다양한 학습 방법을 익혀 밝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육성한다. 초등학교에서의 인성교육은 70%가 생활예절이고 30%가 국가관, 애국심, 환경관 등이다. 그만큼 생활예절교육은 아이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교육이란 것을 말해준다. 태권도 수련과정에서의 인성교육은 생활예절에 집중되어 있다. 기본예절교육, 질서

  • 호텔식음료분야의 업무현황 및 취업전략에 관한 연구
  • 서비스’라는 말을 붙여 ‘호텔식 음료 서비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의미는 호텔에서 식음료 판매에 따른 모든 물질적 유형적 상품은 물론, 무형적인적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행위 일체를 뜻한다. 2. 호텔 식음료의 기능 호텔 식음료의 기능은 호텔 내부에서 갖고 있는 특수한 기능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외식 산업의 한분야에 속해 있는 관계로 그 기능을 외식 산업의 본질적 기능에서 찾아 볼 수 있다.1)외식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