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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게임시장과 거시적 환경 분석


Ⅱ. 환경 분석


Ⅲ. STP


Ⅵ. 4P

본문내용


Ⅰ. 게임시장과 거시적 환경 분석

1. 게임산업 선정이유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이다. 그러나, 게임을 개발하는 최대의 목적은 수익 창출에 있기 때문에 항상, 게임 기획은 고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연구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예를 들어 당신이 개발사의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고 가정해 보자. 당신의 회사는 한국게임시장에서 영원한 수익모델이라고 평가되는MMORPG 시장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MMORPG는 몇십억~백억 단위의 개발비가 소요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에 따라 회사의 흥패가 판가름 나게 될 것이다.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신은 최고경영자와 임원들 앞에서 이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함없는 지원을 당부할 것이다. 그런데 정작 당신은 이 프로젝트의 프로듀서로서 불안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당신은, 한국게임시장의 오랜 베테랑으로서MMORPG 시장이 뚜렷한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울러 회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던 기존의 온라인게임들도 매출이 날로 추락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MMORPG 시장이 단순히 추락하고 있다는 상황 분석만으로는 경영자들에게 어필 할 수 없다. 경영자들은 검증되지 않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는 몸을 사리지만 수없이 다른 회사에서 증명되고 안정적이라고 평가되어 온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관대하며, 비록 현재의 상황이 불안한 시그널을 내포하고 있더라도 끝까지 결과를 보고 싶어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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