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 마케팅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요인, 성공전략, 아이디어 창조, 선별, 컨셉, SWOT분석, 4P전략, STP 전략, 개발, 전개,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게임시장과 거시적 환경 분석
Ⅱ. 환경 분석
Ⅲ. STP
Ⅵ. 4P
- 본문내용
-
Ⅰ. 게임시장과 거시적 환경 분석
1. 게임산업 선정이유
게임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이다. 그러나, 게임을 개발하는 최대의 목적은 수익 창출에 있기 때문에 항상, 게임 기획은 고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연구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예를 들어 당신이 개발사의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고 가정해 보자. 당신의 회사는 한국게임시장에서 영원한 수익모델이라고 평가되는MMORPG 시장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MMORPG는 몇십억~백억 단위의 개발비가 소요되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에 따라 회사의 흥패가 판가름 나게 될 것이다.기회가 있을 때마다 당신은 최고경영자와 임원들 앞에서 이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변함없는 지원을 당부할 것이다. 그런데 정작 당신은 이 프로젝트의 프로듀서로서 불안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당신은, 한국게임시장의 오랜 베테랑으로서MMORPG 시장이 뚜렷한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아울러 회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던 기존의 온라인게임들도 매출이 날로 추락하고 있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이럴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MMORPG 시장이 단순히 추락하고 있다는 상황 분석만으로는 경영자들에게 어필 할 수 없다. 경영자들은 검증되지 않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는 몸을 사리지만 수없이 다른 회사에서 증명되고 안정적이라고 평가되어 온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관대하며, 비록 현재의 상황이 불안한 시그널을 내포하고 있더라도 끝까지 결과를 보고 싶어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