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3. Disney가 왜 일본에서는 자본(지분)참여를 하지 않았고, 파리에서는 지분참여를 가능한 한 많이 하려고 했을까?


4. Tokyo Disney Land 와 Euro Disney 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본사의 참여방법, 제공 기술 혹은 서비스, 제공 활동에 대한 대가 지급방식 등)을 정리해 보자.


5. Euro Disney Land 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들을 정리해 보고 왜 이들 국가가 그러한 조건들을 제시하며 Disney를 유치하려고 했는지 생각해 보자. 또한 Disney 입장에서 각 후보지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6.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1.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해외진출을 고려하게 되는 동기는 대개 국내시장의 성장한계, 과도한 경쟁, 국내에서의 성공에 힘입은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 타진으로 인한 시장개척 등의 이유에서이다. 디즈니사의 경우 해외진출을 하게 된 여러 요인이 있겠으나 그 중 가장 주요한 요인은 시장개척을 위해서라고 할수 있다 미국 내 시장에 이미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이 두 개의 디즈니 놀이공원이 건설되어있었고 디즈니 테마파크는 연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었고 플로리다의 디즈니 월드의 경우 연간 2천4백만명 이상의 엄청난 관광객 유치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 인근지역에는 낙스베리팜(Knott's Berry Farm)이 있었으며 그 외에도 연간 3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파크가 5개였다 그러므로 관광객 입장으로 인한 수익의 한계 즉 성장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헐리우드 영화의 세계화
  • 전략은 무엇인가를 중심으로 이에 대응하는 나라들의 영화사와 사례들을 살펴보겠다. 또 현재 세계영화의 트렌드와 더불어 우리나라 영화산업의 현황과 헐리우드에 대항하기 위한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한다. 1. 영화의 세계화 1) 왜 영화가 세계화 되는가미디어의 세계화. 과연 여기서 말하는 세계화라는 것이 무엇일까? 세계화란 세계 여러 나라를 이해하고 받아들이거나 또는 그렇게 되게 하는 것이라고 사전에서 정의하고 있다. 그렇다

  • 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현황(2) 최근 세계 테마파크의 주요 시장별 상황(3) 세계 테마파크 개발 및 경영사례4.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1)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전망(2)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개발방안(3) 테마파크 개발촉진을 위한 정책방향(4)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한 경영방안(5)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Ⅲ. 결론 참고자료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Ⅰ. 서론(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앞으로 수년 내에 도

  • 한류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방안,한류관광,한류월드의현황및문제점
  •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앞으로 진행될 사례연구에서 도출하는 시사점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제시한다.제3장 해외 국제관광 진흥사례 분석에서는 자국의 문화관광콘텐츠를 효과적인 전략으로 활용하여 국제관광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한 싱가포르와 태국, 한류와 유사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일본, 미국 문화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는 할리우드의 사례를 통하여 한류관광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을 엿보았다.이를

  • [매스미디어] 초국적 미디어기업과 한국 미디어 - 세계 빅3와 한국방송
  • 현황․특징과 한국 미디어 기업들의 현황을 비교분석하여 살펴봄으로써 향후 한국 미디어 기업들이 초국적 미디어기업들의 틈바구니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무대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 : 초국적 미디어기업의 대두 배경1. 방송환경의 변화세계적으로 방송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기저에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라는 요인이 자리잡고 있고 이러한 기술적 요소를 토대로 하여 정책적 차원과 산

  • [경영학]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환경의 변화2‣세계화의 필요성2‣세계화로 인해 가지는 장점3‣해외 진출의 방법4‣해외 진출의 절차5‣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추이6‣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7•성공한 해외 진출7•실패한 해외 진출12‣외국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13•성공한 해외 진출13•실패한 해외 진출14‣우리가 가진 기회요인과 위협요인15‣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19‣ 들어가는 말한국기업의 해외투자가 시작된 때는 1968년이다. 남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