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랜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국제 환경분석, 해외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2. 해외진출의 1차적 대상지로 일본과 유럽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3. Disney가 왜 일본에서는 자본(지분)참여를 하지 않았고, 파리에서는 지분참여를 가능한 한 많이 하려고 했을까?
4. Tokyo Disney Land 와 Euro Disney Land(Disneyland, Paris)의 주요 계약 내용(본사의 참여방법, 제공 기술 혹은 서비스, 제공 활동에 대한 대가 지급방식 등)을 정리해 보자.
5. Euro Disney Land 의 후보 지역이었던 스페인과 프랑스가 제시한 조건들을 정리해 보고 왜 이들 국가가 그러한 조건들을 제시하며 Disney를 유치하려고 했는지 생각해 보자. 또한 Disney 입장에서 각 후보지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6. 유로 디즈니가 수익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 본문내용
-
1.Disney사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 이유는 무엇인가?
해외진출을 고려하게 되는 동기는 대개 국내시장의 성장한계, 과도한 경쟁, 국내에서의 성공에 힘입은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가능성 타진으로 인한 시장개척 등의 이유에서이다. 디즈니사의 경우 해외진출을 하게 된 여러 요인이 있겠으나 그 중 가장 주요한 요인은 시장개척을 위해서라고 할수 있다 미국 내 시장에 이미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이 두 개의 디즈니 놀이공원이 건설되어있었고 디즈니 테마파크는 연간 1천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었고 플로리다의 디즈니 월드의 경우 연간 2천4백만명 이상의 엄청난 관광객 유치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디즈니랜드 인근지역에는 낙스베리팜(Knott's Berry Farm)이 있었으며 그 외에도 연간 3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파크가 5개였다 그러므로 관광객 입장으로 인한 수익의 한계 즉 성장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해외시장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