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 전문점 Zoo coffee 마케팅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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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2. Current Market Position

3. Market Overview

4. SWOT Analyses


4.1 Strengths & Weaknesses / 4.2 Opportunities & Threats

4.3 Key Issues and Opportunities / 4.4 Competitor Analysis

5. Assumptions

6. Objectives

7. Strategy

7.1 Brief Description of Strategy /7.2 Target Market

7.3 Positioning Statement / 7.4 Branding Strategy

7.5 Product Strategy / 7.6 Pricing Strategy

7.7 Distribution Strategy / 7.8 Promotional Strategy

7.9 Services Marketing

8. Resource Requirements and Budgets
본문내용
1. Introduction & Mission Statement
1. Introduction ‘Zoo coffee’
Zoo coffee도 커피빈, 카페베네등과 같은 프랜차이즈 형식의 커피 전문점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다른 커피전문점들과는 달리 ‘zoo coffee’는 ‘동물원’을 테마로 하여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다. 우리 조는 ‘zoo coffee’가 다른 커피전문점들처럼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분석하고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
Zoo coffee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동물원을 도심 속으로 옮겨 놓은듯한 매장 컨셉을 갖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중 하나이다. 이에 따라 I’m Korean메뉴 등 다른 카페들에서는 볼 수 없는 ‘zoo coffee’만의 한국적인 메뉴도 존재한다. 우리 조는 한국의 ‘스타벅스’처럼 글러벌 시장에서의 ‘Zoo coffee’의 성장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고, 우리나라에서도 과부화된 커피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카페라고 판단하여 ‘zoo coffee’의 마케팅플랜을 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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