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혁신 -브랜드 리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혁신
1-1 브랜드 리포지셔닝이란
1-2 브랜드 리포지셔닝은 왜 필요한가?
2. 성공사례
2-1 CEO교체
2-2 소비자 기대가치 충족
2-3 구조 변경
3. 실패사례
3-1 CEO로 인한 실패
3-2 소비자 기대가치 불충족
3-3 구조 변경
4. 시사점
- 본문내용
-
1. 브랜드혁신
1-1 브랜드 리포지셔닝이란
- 먼저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과 소비자들의 기대, 필요, 욕구가 모인 집합체를 서로 연결시키는 작업.(Jean-Noel Kapferer교수)
- 포지셔닝(Positioning)은 브랜드 차별성과 연관된 연상 작용을 일으키는 것, 차별점은 그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 것이며, 그 차별점은 소비자들로부터 호감과 더불어 강력한 지지를 얻어야 함.(Kevin Lane Keller)
-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은 포지셔닝을 다시 하는 것이며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은 소비자 니즈와 경쟁 환경의 변화와 불일치로 인해 변화된 경쟁 환경과 타깃 마인드에 맞는 새로운 레퍼런스를 제공하는 것.(민민식 -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차장)
-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은 목표 고객을 재설정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 혁신 전략.(IDEA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상상엔진/ 서용구 저/ 명진 출판사/ 2010)
- 참고문헌
-
- 포지셔닝 : Jean-Noel Kapferer교수
- 포지셔닝2 : Kevin Lane Keller
- 브랜드 리포지셔닝 : 민민식 - 오리콤 브랜드전략연구소 차장
- 브랜드 리포지셔닝2 : IDEA 브랜드 스타를 만드는 상상엔진/서용구 저/명진 출판사/(2010)
- 아디다스 : 레포트월드
http://www.reportworld.co.kr/report/deta/view.html?no=531229
- 버버리 : [CEO리포트] 글 조행만(CEO 리포트 경영사례분석가)
- 푸마 : [동아일보] 2003-01-10 한국 Puma 브랜드 리런칭 스토리
- IBM : 벤처스퀘어
http://www.venturesquare.net/1274
- 그림1 : www.theregister.co.uk
- CEO 실패 : LG 주간경제 716호
- Crystal Pepsi : Wikipedia
http://en.wikipedia.org/wiki/Crystal_Pepsi
- 소니 : 월스트리트저널
http://online.wsj.com/article/SB10001424052970203804204577013423039845782.html?KEYWORDS=sony+crisi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