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금융위기 이후 패러다임 쉬프트(Paradigm Shift)와 노사정의 대응전략, 원인, 특징, 전망, 현황, 대책 방안, 사례, 분석, 주요활동, 시사점, 문제점 및 개선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2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2. 본론
3.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 paradigm shift*란?
패러다임 쉬프트는 토머스 쿤(Thomas Kuhn)의 철학론으로, 모든 현실은 안목에 따라 다르다는 겁니다.사고의 혁명으로, 콜럼부스의 달걀을 발상의 전환의 예로 많이 들고 있지요.
서양 과학의 기초는 아리스토텔레스로부터 시작해서 뉴턴에서 꽃을 피우는데, 뉴턴이 제시한 역학, 즉 마찰력이나 가속도, 중력 같은 것들을 고전역학이라 합니다. 모든 자연 현상은 수학적으로 계산이 가능하고, 답을 도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뉴턴의 법칙으로 설명되지 않는 일들도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간과 했지만, 몇몇 특별한 사람들은 그때까지 인류가 사용하던 과학적 사고의 틀이 뭔가 잘못된 것은 아닌지 의심하기 시작했지요. 그래서 양자역학이 나타났는데, 그런 사고의 혁명을 패러다임 쉬프트(구조적 틀의 변화)라고 한다는 걸 잘 아실 겁니다.
몇 백년간 전 세계를 지배해오던 전혀 틀릴 수가 없는 이론도 어쩌면 절대적인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죠. 양자역학의 핵심이 되는 법칙은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의 원리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