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산업과 골프산업의 정의, 개념, 형태, 영역, 현황, 전망, 필요성, 특징, 마케팅, 경영 전략, 현황, 관리,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ㆍㆍㆍㆍㆍㆍㆍㆍ ㆍㆍㆍㆍㆍㆍ1

Ⅱ. 본 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 - 11
1. 스포츠산업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2 - 5
1) 스포츠 산업의 정의
2) 스포츠산업의 형태 및 영역
3) 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2. 골프산업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5 - 11
1) 골프산업의 현대적 의의와 실상
2) 골프산업 각 종 통계치
3) 신문기사를 통해 본 골프산업


Ⅲ. 결 론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ㆍ12 - 14


본문내용
Ⅰ. 서 론

엄밀히 말해서 스포츠산업은 복수의 산업군에서 구성된 개념이기 때문에 종래의 산업분류에 의해서는 그 내용을 규정할 수 없다(김치조,2000). 그러나 스포츠는 건강, 오락 그리고 친목 같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다른 어떤 제품으로도 대체될 수 없는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Mullin, Hardy, & Sutton, 1993).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스포츠산업은 급속하게 성장하는 분야가 되었다. 따라서 Meek(1997)의 주장대로 스포츠산업을 이론적 근거에 기준해서 횡단적으로 추정하는 식의 정의는 가능할 것이다. 즉, 스포츠를 기업 활동의 직접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용품 제조 및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스포츠 교육업 그리고 스포츠 저널리즘 등과 같이 스포츠의 특성과 스포츠 관련 산업을 묶은 광의의 개념으로써 스포츠산업을 정의할 수 있따. 몇몇 학자들의 스포츠산업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Mullin(1984)은 스포츠산업이란 스포츠, 스포츠시설 그리고 스포츠장비나 용품 등을 제작,판매하거나 스포츠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라고 하였다(최진우, 2001, 재인용). 한왕택(1996)은 스포츠산업은 사람들의 스포츠활동에 대응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라 하였고, 박영옥, 이용식, 김호와 김경배(1998)는 스포츠를 기업 활동의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 관련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 및 유통을 통해서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활동이라고 하였다. 그러나 김화섭(2001)은 스포츠산업을 스포츠상품을 공급하는 기업 그룹으로 다소 포괄적인 개념으로 정의하면서, '기업 그룹'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정의하기가 어렵다고 하였다.
이상의 학자들의 정의한 것 중 핵심적인 내용을 발췌해 보면, 스포츠 산업이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날씨 마케팅Ⅳ. Channel 및 기타 1. 귀족 마케팅 2. 엔젤 마케팅 3. 공동 마케팅4. 웰빙 마케팅 5. Y 마케팅 6. 여성 마케팅7. 유비쿼터스 마케팅 8. 대통령 마케팅 9. 시간대 마케팅 10. 데이 마케팅 11. 니치 마케팅 12. 연휴 마케팅13. 표적 마케팅 14. 체험 마케팅 15. 1:1 마케팅 16. 심리 마케팅 17. 병원 마케팅 18. 네트워크 마케팅19. 루프 마케팅 20. 복수경로 마케팅 21. 터보 마케팅Ⅰ. Contents1. 퓨전 마케팅1. 개념 퓨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전략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3. 협력파트너 선정 (WHO)① 양립성(Compatibility) •운영 및 관리체계, 양기업의 조직체계는 분권화 또는 집권화 형태인가? 양측의 관리체계는 잠재적인 충돌을 극복해 낼 수 있을 만큼 융통성을 띄고 있는가?•조직구조, 양사는 어떠한 조직구조(매트릭스, 국제사업부 또는 글로벌 제품그룹)를 유지하고 있는가?•마케팅 및 유통전략 •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과 정책에 있어 양측은 얼마나 유사성을 띄는가?•제조, 완

  • [연구조사방법론] 테마파크 선택속성이 테마파크 재방문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및 시사점
  • 형태이다.(지창구, 일본 테마파크 성장 과정과 사례에서 본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방향 , 월간 산업과 경영 대우경제연구소, 1996.)테마파크란 주제가 있는 공원이란 뜻으로, 어떠한 테마를 설정하여 그 테마를 실현시키고자 각종 시설물, 건축물, 그리고 조형물 등을 전개하고 실현시킨 곳이 바로 테마파크인 것이다.(권오흡, 국민 여가 선용을 위한 테마파크 개발에 관하여 , 관광협회, 1989.)마지막으로 테마파크란 특별하게 창출된 환경과 분위기 속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분석하고 내부 토론하는데 몇 년간을 소모하면서도 시장을 관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새로운 개념을 정립하지도 못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 요소들을 맹목적으로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 극단적인 통일화는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산업에서는 엔진과 프래트폼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시키되 디자인과 차체 등 주변적 요소는 현지화시키는 전략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적될 수 있다.글로벌 광고의 방향글로벌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