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의 e-민원봉사 조직화 기대효과, 발전방향, 배경, 사례, 행정, 체계, 역할, 운영현황, 극복, 업무, 계획, 현황, 시사점, 문제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사례 소개
2. 단계/기능별 추진내용 및 점검사항
3. 성공요인 분석
4. 시사점
- 본문내용
-
1. 사례 소개
가. PC방의 e-민원봉사 조직화란?
♦ PC방에서 휴일 및 야간에도 전자정부 시스템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통한 전자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PC방을 e-민원봉사방으로 구축
♦주민 생활권에 밀접하게 분포되어 있고 연중 24시간 영업하는 PC방의 영업특성과 IT인프라를 잘 활용하여 고품질 전자 민원 서비스 제공
나. 추진배경 및 목적
♦ 공생산형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 주민 생활권과 밀접하게 분포되어 있는 PC방의 민간 인프라 참여유도
- 민·관 협약체결로 행정의 역할분산과 시민통합형 협치 행정추진
- 관내 읍면동에 고루 분포되있는 전산장비와 24시간 영업하는 PC방의 특성에 착안하여 민원서비스 공급 역할 분담
♦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거버넌스형 전자민원시스템 구축
- 현재 시행중인 대한민국 전자정보(G4C),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 온라인 민 원발급시스템 활용
- 다양한 경제적 문화적 환경 속에서 휴일, 주야간 구분 없이 생활하는 시민을 위해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 민원서비스 제공 시스템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