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의 e-민원봉사 조직화 기대효과, 발전방향, 배경, 사례, 행정, 체계, 역할, 운영현황, 극복, 업무, 계획, 현황, 시사점, 문제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례 소개



2. 단계/기능별 추진내용 및 점검사항



3. 성공요인 분석



4. 시사점




본문내용
1. 사례 소개
가. PC방의 e-민원봉사 조직화란?
♦ PC방에서 휴일 및 야간에도 전자정부 시스템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통한 전자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도록 PC방을 e-민원봉사방으로 구축
♦주민 생활권에 밀접하게 분포되어 있고 연중 24시간 영업하는 PC방의 영업특성과 IT인프라를 잘 활용하여 고품질 전자 민원 서비스 제공

나. 추진배경 및 목적
♦ 공생산형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 주민 생활권과 밀접하게 분포되어 있는 PC방의 민간 인프라 참여유도
- 민·관 협약체결로 행정의 역할분산과 시민통합형 협치 행정추진
- 관내 읍면동에 고루 분포되있는 전산장비와 24시간 영업하는 PC방의 특성에 착안하여 민원서비스 공급 역할 분담
♦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거버넌스형 전자민원시스템 구축
- 현재 시행중인 대한민국 전자정보(G4C),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 온라인 민 원발급시스템 활용
- 다양한 경제적 문화적 환경 속에서 휴일, 주야간 구분 없이 생활하는 시민을 위해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 민원서비스 제공 시스템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독 문화정책 심포지엄 결과 보고서
  • 방의 문화적 특성, 이런 것들이 여러 민족들에게 위기의 시대에 압박에 대항하고 자유와 문화정체성을 되찾을 수 있는 힘을 주었다고 본다. 우리가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사람들이 자결의 기초 위에서 살고, 자신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고, 고유의 문화를 가지고 있다면, 평화를 누릴 가능성이 클 뿐만 아니라, 또한 자신의 정체성을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서 사람들이 보고 싶은 것, 듣고 싶은 것, 냄새 맡고 싶은 것, 먹고 싶은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체계가 필요하다. 학습경험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서는 ①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 및 적성, 지능 ② 교사의 성격, 교육적 배경 및 지식 수준, 가치관 및 목표 의식, 교수 방법 및 기술 ③ 교육목표의 성격, 교육내용의 종류 및 구조, 조직 방식 ④ 교수조건 ⑤ 학교 및 학급 분위기 등이 있을 수 있다.교육과정을 구성하는 마지막 요소는 평가로서 계획된 변화의 성취도를 검증하는 일이다. 교육과정 자체의 계획과 운영에 있어 그 타당성을

  • 국민의 정부,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 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 보장, ④ 교육발전을 위한 지원체제의 구축, ⑤ 신인력을 배출하는 질 높은 교육의 실현 등을 기본 방향으로 내세우고 있다. 그 이후 제1차 보고서에서부터 제5차 보고서까지 추진하면서 개혁 방안을 내세웠는데 그것은 과 같다. 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보고서를 낼 때마다 그 논리의 체계가 혼란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지만 열린교육사회의 구축과 교육재정 GNP 5% 확보를 위해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

  • [마케팅] 신라호텔 서비스 전략
  • 업무 연락사항, 주방 연락사항, 주방장 추천 판매상품 고지, 종업원의 복장․용모․두발 상태 등 개인 위생상태 점검, 예약사항과 고객정보, 매출현황 및 정보사항 공유, 근무구역 지정, 교육 등이다.  ⑤ 서비스: 예약접수, 고객 영접과 안내, Order Taking, 식음료 서비스, 서비스의 점검, 고객관리 등의 순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는 대부분이 고객과 함께 하는 직접서비스 시간으로 식음서비스를 총체적으로 평가받는 시간이기도 하다. 2. SWOT 분석1) Strenth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운영되고 있다. 물론 조직별 운영의 성과도 같지 않고, 행동도 그 유형이 다르며, 조직구성원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과 그 조직의 형성과정이나 환경도 역시 다르다. 이러한 조직들은 복잡하고 다양한 해결과제를 갖고 어떤 방법으로 운영을 하고, 또 어떤 방향으로 계속 조직을 유지하면서 발전시킬 것인가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즉, 조직을 이끌어가는 리더는 어떤 능력을 갖추어야 하고, 또 리더는 조직구성원이나 집단으로부터 어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