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방송매체와 경제적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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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방송매체 협찬
-중간광고
- 방송매체와 한류
- DMB산업
- 방송민영화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 방송은 전파에 의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법률에서는 방송 프로
그램을 기획·편성 또는 제작하고 이를 시청자에게 전기통신설비에 의하여
송신하는 것을 말함.

■ 방송매체가 중요한 이유는 이것이 많은 경제활동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

■ 그러면 경제적효과를 중심으로 방송매체 협찬, 중간광고,한류, DMB사업,
방송민영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음

2.본론
방송 매체 협찬

PPL(Product Placement)
매체에 특정회사의 상품이 소도구나 배경으로 등장-> 상품에
대한 광고를 시도하는 판촉 전략
PPL이 이루어지는 방법

광고주가 판매증진이나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협찬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약정된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짐.



드라마나 영화의 주요 장면에 상품이 교묘하게 배치되어 시청
자들에게 보여줌 ->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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