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방송매체와 경제적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방송매체 협찬
-중간광고
- 방송매체와 한류
- DMB산업
- 방송민영화
3.결론
- 본문내용
-
1.서론
■ 방송은 전파에 의한 매스커뮤니케이션의 하나로 법률에서는 방송 프로
그램을 기획·편성 또는 제작하고 이를 시청자에게 전기통신설비에 의하여
송신하는 것을 말함.
■ 방송매체가 중요한 이유는 이것이 많은 경제활동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
■ 그러면 경제적효과를 중심으로 방송매체 협찬, 중간광고,한류, DMB사업,
방송민영화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음
2.본론
방송 매체 협찬
PPL(Product Placement)
매체에 특정회사의 상품이 소도구나 배경으로 등장-> 상품에
대한 광고를 시도하는 판촉 전략
PPL이 이루어지는 방법
광고주가 판매증진이나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협찬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약정된 대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짐.
↓
드라마나 영화의 주요 장면에 상품이 교묘하게 배치되어 시청
자들에게 보여줌 ->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