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현황 및 특징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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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백화점의 개념 및 역사

Ⅱ. 국내 백화점의 현황 및 특징
1. 국내 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2. 롯데백화점 해외 진출 현황
3. 백화점 편집매장 현황과 특징
4. 백화점별 CRM 특징
5. 백화점 온라인 마켓 득과 실

Ⅲ. 머천다이저 관점에서의 백화점
1. 백화점 유통가 올해의 코드
2. 백화점 머천다이징
3. 백화점별 가격 낮추기 전쟁
4. 불황 모르는 백화점 명품관
5. 매출 상승 전략
6. 백화점별 문화마케팅
7. 백화점 문화마케팅의 허와 실
8. VIP / VVIP 마케팅

Ⅳ. 결론

본문내용
백화점이란?
한 건물 안에 의식주(衣食住)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판매하는 근대적 대규모 소매상.

-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의 "대규모점포의 종류"에 대한 정의 부분 에서

대규모점포의 종류(제3조제1항 관련)
백화점
용역의 제공장소를 제외한 매장면적의 합계가 3천제곱미터 이상인 점포의 집단으로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현대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설이 설치된 점포로서 직영의 비율이 30퍼센트 이상인 점포의 집단

백화점이란?

경제적 정의
기업으로서 다음 5가지 특징을 가진 소매기업
① 판매상품이 의식주에 걸쳐서 다종다양하고
② 대면판매에 의한 접객서비스를 중심으로 배달, 도매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③ 독립채산제를 취하는 부문별조직을 갖추고
④ 임대매장의 단순한 집합체가 아니라, 단일자본에 의한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⑤ 매장 면적은 크고 1개 점포당 면적이 코고 종업원수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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