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란?
- 주제 선정 배경

2. 본 론
- SWOT 분석
- 경쟁사 분석
- 기사 자료

3. 목표 설정

4. 마케팅 믹스 전략(Marketting Mix Strategy)
- 시장세분화(Segmenting)
- 표적시장(Target 설정)
- Target 분석
- 포지셔닝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
‧ 기존 고객 유지
‧ 신규 고객 창출

5. 결 론

6.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서론

♣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란?

- 호텔의 서비스와 주거공간이 결합된 주거형태, 즉 아파트형 호텔을 말한다. 싱가포르, 런던 등과 같이 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도시에서 발달한 것으로 장기 투숙객을 위한 공간이다. 일반 호텔과는 달리 집과 같은 편안한 공간을 갖추면서도 호텔과 같은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호텔에 비해 경제적인 부담도 덜한 편이다.
무엇보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Full Furnished System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은 집에서 기거하는 것과 차이가 없도록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다. 직접 요리할 수 있는 각종 주방 시설과 다양한 주방 기구세트 및 식기류를 비롯하여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홈씨어터 등의 설비는 타 호텔에서 경험할 수 없는 "내 집"과 같은 편안함과 익숙함을 제공한다.
보통 10~50평형까지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있고, 임대료도 객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하며 장기 투숙할수록 할인율도 높아진다.

♣주제 선정 배경

-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이미 미국, 영국, 일본 등의 외국에서는 보편화된 주거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1988년 스위스그랜드호텔(현 그랜드힐튼서울호텔)이 105실의 서비스드 레지던스를 최초로 공급하면서 등장했고, 이후 외국계 서비스드 레지던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2001.11), 프레이져 스위츠 서울(2002.4)이 완공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후 휴먼터치빌을 시작으로 국내 부동산 개발업체들이 선보인 바비엥, 씨클라우드, 코아텔 쉐르빌, 코업레지던스 등이 역세권을 중심으로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지난 2002년 월드컵의 성공이후, 국제적인 행사들이 자주 열리고, 외국인 투자가 개방되면서 외국인 고객이 증가, 서울을 중심으로 서비스드 레지던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업레지던스 레포트
  • 코업 레지던스목차Ⅰ. 서론 - 서비스드 레지던스란?- 서비스드 레지던스 운영방법과 수익배분Ⅱ. 본론 - 코업레지던스의 소개- 사업장 & 유니트 안내- 부대시설 & 서비스 소개- 마케팅Ⅲ. 결론 - 레지던스의 장․단점- 레지던스의 향후 전망Ⅰ. 서론서비스드 레지던스 (Serviced Residence) 이란?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는 호텔의 서비스와 주거공간이 결합된 주거형태를 말한다. 싱가포르, 런던 등과 같이 외국인의 왕래가 잦은 도시에서

  • [귀족마케팅](주)신영(신영-Gwell)의 부자마케팅
  • 서비스드 레지던스인 스위스 그랜드 호텔(현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코업레지던스(co-op residence), 호텔 소유의 자체 레지던스등이 강력한 경쟁자이다. 현재 서울에는 5개의 서비스드 레지던스가 있고 앞으로 건설중이거나 분양중, 분양예정된 시설도 10여곳에 이른다.2.신영의 귀족마케팅신영의 마케팅 전략은 귀족 마케팅(Prestige Marketing)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귀족마케팅은 신영 Gwell의 성공요인 중 하나로서 1%, 즉, 소수의 고소득층, 상류층을 대상으로

  • [귀족마케팅](주)신영(신영-Gwell)의 부자마케팅
  • 호텔 식 최고의 서비스를 (최고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기업인 The Ascott Group과 제휴)신영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영지웰(Gwell)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글로벌 웰빙을 꿈꾸는 당신만의 행복한 집) ▶ 신영 GWELL 을 선정한 이유전반적인 경기 침체는 부동산 시장까지 영향을 끼쳐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악화시켰다. 소비 양극화 현상으로 부동산 분양 마케팅 현장에도 소득이 높은 소비자를 타켓으로 하는 귀족 마케팅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신영은

  • 한화호텔 & 리조트 경영전략
  • 전략설정MOU 체결 후, 사업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회사의 현금 동원 능력 등을 감안투자 철회를 최종 결정쿠팡-한화호텔앤리조트 전략적 제휴고객들에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제공전략적 제휴전략설정한화리조트 자유이용 패키지를 비롯해각종 놀이 및 편의시설 이용권, 외식업체 메뉴 등 알뜰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권 마련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시-한화 호텔앤드리조트 협약 체결‘장애인 희망 프로젝트: 장애인 호텔리어

  • [마케팅] 마케팅 기획 1차 보고서 레포트용 샘플
  • 마케팅을 펼치고 판매한다면 가장 높고 적합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4. 향후계획▣ 전략 계획♣ 이슈- 솔로층의 확대와 해당 제품의 필요성♣ 상황분석- 시장분석, SWOT 분석, Porter의 5요인 이론,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설문)♣ 위협요인과 대안- 각 위협요인에 따른 2가지 이상의 대안강구♣ 타겟 설정 및 브랜드이미지 구축- 솔로층 중 성별 및 연령대 설정, 한국시장에 맞는 브랜드이미지 구축♣ 마케팅 전략- 4P전략, 광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