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움직이는 마케팅의 법칙과 사례를 찾기 1등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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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1등의 법칙이란?
2. 1등의 법칙의 장점


본론 3. 1등 법칙의 실패 사례
4. 1등 법칙의 성공 사례


결론 5. 1등의 법칙의 결론
6. 1등의 법칙의 느낀점
본문내용
1. 서론
1. 1등의 법칙이란?
- 사람들은 제품의 실체는 아랑곳 하지 않고 맨 먼저 기억하게 된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한다. 현재 당신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규모가 더 크고 경쟁력 있는 경쟁사와 싸워야 한다면, 경쟁사보다 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기 보다는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것이 더 유리하다. 물론 절대적으로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공식은 아니다.

2. 1등의 법칙의 장점
- 처음으로 시장 진출을 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으로 시장 선점을 들 수 있다. 시장을 선점하게 되면 고객들은 그 실체를 떠나 가장 먼저 기억하게 되고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꽤 많은 편이다. 이런 이유로 더 좋은 것 보다 맨 처음이 낫다는 선도자의 법칙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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