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온라인게임산업에 대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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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 동기
1. 우리나라 인터넷 보급 상황 및 온라인 게임 현황----------1
2. 엔씨 소프트사의 현황----------------------------------1

우리나라 현황
1. 인터넷 보급 현황------------------------------------2
2. 국내 게임 시장 규모와 전망---------------------------2

온라인 게임
1. 온라인 게임의 특성 및 성격----------------------------3
2. 국내 온라인 게임의 발전-------------------------------4
3. 현재 국내 주요 온라인 게임-----------------------------4

NC 소프트
1. 현황----------------------------------------------5
2. 주요 사업-------------------------------------------5
3. NC 소프트의 강점 및 단점---------------------------6
4. 전략적 이슈------------------------------------------6

리니지
1. 리니지 게임이란?------------------------------------7
2. 게임 줄거리----------------------------------------7
3. 리니지 게임 캐릭터----------------------------------8
4. 리니지 수익 모델------------------------------------11
5. 현재 리니지 수익 현황------------------------------11
6. 성공 요인------------------------------------------12
7. 리니지 향후 계획------------------------------------12
8. 리니지 해외 진출 현황-------------------------------13
9. 비전 및 전망-----------------------------------------13
엔씨 소프트 사업 보안
1. 현 리니지의 장점--------------------------------------14
2. 보안사항-------------------------------------------14

참고문헌----------------------------------------------16
본문내용
⊙ 인터넷 보급은 급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추세
인터넷은 커다란 잠재적 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무한한 가치 창출 가능
⊙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상당수 보급
온라인 PC방의 보급 → 온라인 게임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의 세계 경쟁력
전세계에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수출
⊙ 온라인 게임에 대한 수요 급증
⊙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의 수익성 증대
리니지, 바람의 나라, 한게임, 퀴즈퀴즈등
⊙ 온라인 게임의 특징 - 비소모적 특성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수입 정비례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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