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아이템 : 멀티컬쳐타운(Multi-Culture Town)
2. 개요 : 하나의 건물에서 신세대들의 여가를 즐길만한 모든 장소를 제공한다. 만화책, DVD, 콘솔 ․ PC게임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하나의 ID(카드, 인식표)로 건물의 모든 서비스에 대해 결제를 할 수 있다.
3. SWOT분석
호의적 요소
비호의적 요소
내부요소
강점(strength)
①이동없이 한 건물내에서 여러 가지 레져문화를 즐길 수 있다.
②소규모 업체와 차별화된 체계적인 서비스가능.
③높은 부가가치.
약점(weakness)
①대규모의 공간과 자본이 필요함.
②고객의 폭이 한정적이다.
③젊은층의 왕래가 잦은 상권의 확보가 필요하다.
외부요소
기회(opportunity)
①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한 레저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잡음.
②젊은층이 폭발적인 소비의 주체로 떠오름.
③시장규모의 증가.
④문화산업을 장려하려는 정부정책.
위협(threat)
①젊은층이 선호하는 문화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유행에 민감하다.
- 목 차 -Ⅰ. 개요1. 기업소개2. 사업소개3. 제품소개Ⅱ. 시장분석1. 시장분석2. 상권분석Ⅲ. 경쟁기업분석1. 국내 실버용품 업체 동향2. 주요 경쟁 기업3. Gap AnalysisⅣ. 상황분석1. 창업의 제약성2. SWOT 분석3. 마케팅 전략 유도Ⅴ. 마케팅 전략1. STP2. 4P Mix3. 핵심전략 4. 벤치마킹Ⅵ. 사업계획1. 사업계획 현황도2. 향후 사업계획Ⅶ. 재무계획Ⅰ. 개 요1. 기업소개1) 회사개요사 업 체 명실버리아대 표 자 xxx / xxx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 번
나서고 있다. 우리 Team에서 이러한 사례 연구를 하게 된 까닭은 사회 전반적인 키즈 마케팅 성향을 분석하기 위해서 였다. 이러한 육아 용품의 명품 화와 귀족화 되어 가는 사회 현실을 통해 우리 Team에서 준비 하게 될 사업에 대한 기초적인 구상을 하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구매자들의 심리 변화를 분석 및 평가 함 으로써, 결과적으로 우리 사업의 잠재적 고객이 될 Kittymom 들을 포함 키즈 마케팅의 구매자들이 될 부모(여성고객 중
나가 바로 SWOT 분석이다. SWOT 분석이란 사업에 영향을 끼치는 각종 환경 분석을 통해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발굴하고 이를 다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에 연결시켜 타당한 방향을 찾는 방법이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전개되는 각종 환경변화는 법. 정치적 환경변화, 경제. 기술적 환경변화 그리고 사회. 문화적 환경변화의 세 가지이다.2. 창업가의 강점 및 약점 분석강점이나 약점 파악은 자만이나 자학의 목적이 아니라 창업에 전략적으로
분석을 통하여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미래 기대이익을 측정한 후 이를 현재 가치화하여 화폐금액으로 나타내는 방법이다. 마케팅적인 접근 방법은 브랜드의 성공에 필수적인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지표 관리라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마케팅지표와 브랜드의 재무적 성과간의 명확한 연결고리를 제시하는데 한계가 있으며, 기업의 경제적 가치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전략적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로서의 결과를 얻기에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