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vs 노스페이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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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5.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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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노스페이스
<1>노스페이스 마케팅 4P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유통전략
3. 프로모션전략
4. 가격전략
<2> 노스페이스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3> 노스페이스 STP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코오롱스포츠
<1> 코오롱스포츠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2>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프로모션전략
3. 가격전략
4. 유통전략
<3> 코오롱스포츠 STP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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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웃도어 시장 기존의 소비자는 4~50대 중장년층 남성 소비자였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중장년 소비층에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구사했다. 코오롱스포츠도 예외는 아니었으며 코오롱스포츠는 이에 따라 중장년층 소비자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의 다변화로 인해 새롭게 등장한 젊은층의 소비자와 여성소비자를 위한 전략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며 다른 경쟁브랜드들이 이미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선발주자로 전략을 구사해서 소비자들을 확보했기 때문에 후발로써 확보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다른 경쟁브랜드에 비해 소비자층이 제한되어 있는 약점이 있다. 현재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경우 철저히 등산용품에 집중했던 코오롱스포츠와 여타 브랜드들과는 달리 젊은 층을 위한 익스트림, 트레킹 라인으로 누구보다 빨리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해 인지도를 축적했다. 하지만 앞서도 제시되었지만 코오롱스포츠는 기존의 소비자층에서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전략을 변화시킬 때 경쟁브랜드보다 뒤늦게 참여를 했으며 그로 인해 새로운 소비자층을 끌어들이는 데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지만, 현재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전략이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의 이미지 전환은 현재 코오롱스포츠의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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