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외국 커뮤니티와 비교하여 국내 커뮤니티(싸이월드)의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각 커뮤니티 분석
①페이스북
②트위터
③싸이월드

3. 개선책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2003년 가을, 하버드대의 컴퓨터 천재 ‘마크’는 비밀 엘리트 클럽의 윈클보스 형제에게 하버드 선남선녀들만 교류할 수 있는 ‘하버드 커넥션’ 사이트 제작을 의뢰 받는다. 하지만 여기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마크’는 인맥 교류 사이트 ‘페이스북’을 개발 하고, 절친 ‘왈도’의 도움으로 사이트를 오픈한다. 페이스북은 순식간에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유명한 냅스터의 창시자 ‘숀’의 참여로 전세계로 번지면서 ‘마크’는 기업 가치 58조원,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된다. 최근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의 이야기다. 실제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의 페이스북 창립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려낸 영화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Social Network Service)는 말 그대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뜻한다.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페이스북은 2010년 7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무려 5억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트위터는 2009년 말 50억 트윗(트위터 게시물 단위)을 기록한 이후 4개월 만에 무려 100억 트윗을 돌파 했다. 이미 소셜 네트워크는 ‘유행’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론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사실 생각해보면 소셜 네트워크는 결국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인맥’이다. 이는 아주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다고 볼 수 있다. 조선시대에는 강가의 빨래터나 주막 등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역할을 했을 것이고 인터넷이 생기기 전에는 동네 복덕방, 당구장, 다방 등이 그러한 역할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초고속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온라인 접속을 통해 사람들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비교 10V. M&A의 실패원인과 성공요인 - 101. M&A 실패원인 102. M&A 성공요인 11VI. 한국 투자 접근 분석- 111. 시장 변화- 112. 외국인에 대한 규제 - 123. M&A에 의한 기업가치 변동과 대처방안- 134. 국내의 M&A 환경 변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경영환경의 변화와 정보기술의 변화가 동시에 수반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따라서 e-Business를 단순히 새로운 경영기법의 등장 또는 새로운 개념으로 이해하기보다는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와 경영방식의 변화로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Business 관점에서 e-Business가 등장하고 발전한 것은 몇 단계를 거치면서 현재의 모습을 형성하고 있다. 이 가운데 기업 입장에서 실제로 인터넷을 활용한 것은 조직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알리

  • 이투스 성공전략
  • 정보들, 그리고 어떤 것을 구매했는가의 여부, 개인의 관심분야에 대해 조합하여 개인화된 정보 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있는 인터넷 강의 사이트들은 학생들의 취약부분이나 수요영역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지만 실제로 그 자료들을 이용해 어떤 컨텐츠를 생성하기보다 강의의 양을 늘리는 데에 주로 이용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모의고사 점수 정보를 입력받아서 그 점수에 대한 분석을 약간 해주는 것에 그쳐있고 실제 학생들의 진지한 진

  • [마케팅관리론] SNS(Social Network Service) 싸이월드 분석
  • SNS의 중심에서 싸이월드를 외치다차 례I.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 SNS(Social Network Service)?3 . SNS의 개념과 특성 4 . 국내 대표적 SNS - 싸이월드 5. 국외 대표적 SNS - 트위터 II .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특징 2. 최근 싸이월드 현황 III. 싸이월드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 4P전략 4. 경쟁업체 IV. 문제인식V. 우리의 마케팅 전략 VI 마무리 1. 느낀점 2. 출 처 (출처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30508134237714)I . 서 론1. 주제 선정

  • [인적자원관리] cyworld 싸이월드 인사관리 -창의적 인재채용과 관리에 중점을 두어
  • 서 론본 론1. SK Communications 2.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3. SKC 성공의 원인4. 싸이월드의 인재상 및 기업문화5. 핵심인재 채용 과정6. 핵심인재의 유지7. 동종 업계 비교A. 국외 : GoogleB. 국내 : Next Human Network (NHN)결 론서 론-사람과 사람 사이, 따뜻한 소통이 있는 세상.어느 책에선가 人(사람 인)의 유래를 읽었던 적이 있다. 그것은 믿음, 즉 사람과 사람이 등을 기대고 서로를 믿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이라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믿음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