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리테일(GS 25) SWOT 분석, GS 리테일(GS 25) STP 분석, GS 리테일(GS 25)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GS 리테일(GS 25) 기업 소개
3.편의점 산업의 정의 및 시장 구조
4.GS 리테일(GS 25) 기업 환경 분석
5.GS 리테일(GS 25) SWOT 분석
6.GS 리테일(GS 25) STP 분석
7.GS 리테일(GS 25) 4P 분석
8.GS 리테일(GS 25) 발전 방향
9.결론
10.참고 자료
본문내용
편의점은 대체적으로 매장면적이 60m 이상 230m 이하의 소매점으로서 영업시간이 1일 24시간이고, 연간 340일 이상인 소매점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런 편의점은 인구밀질지역에 위치해서 24시간 영업을 하며 재고 회전이 빠른 식료품과 편의품 등의 한정된 제품 계열을 취급한다.편의점의 영업시간은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이다. 실제로 편의점의 매출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밤 8시에서 자정까지로 다른 경쟁 업태가 문을 닫는 시간에 편의점이 경쟁력을 갖는 것을 보여준다.편의점의 주고객은 독신남녀나 이동 중에 있는 고객이며 아파트 단지 등 주택밀집지역이나 유동인구 및 야간활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주로 30 - 80평 규모로 출점한다.식료품, 편의품을 중심으로 하여 일용잡화 및 문방구, 신문 등을 다품종 소량으로 취급하는 곳이 일반적이다.최근 가맹점의 수익을 무시한 채 몸집을 부풀리기에 급급한 다른 편의점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색깔을 지니고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기업을 소개할려고 한다.
참고문헌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2008
GS리테일 http://www.gsretail.com
박정아(2010). 프랜차이즈형 편의점에 대한 소비자의 관계지향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윤봉식(2009). 편의점 일배상품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부동산. 유통경영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산업분석론]국내 편의점 산업분석 및 GS25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제 1장. 서 론 제 1절. GS25의 선정 이유 제 2장. GS25의 기업소개제 1절. GS리테일과 GS25의 기업소개제 3장. 편의점 업계의 현황제 4장. 2008년도 편의점 산업의 전망제 1절. 소비시장의 여건과 주요 소매 업태별 전망제 2절. 예상 점포수제 3절. 예상 매출액제 4절. 향후 10년 편의점의 예상 산업 규모제 5장. GS25의 SWOT 분석제 1절. 강점 (Strength)제 2절. 약점 (Weakness)제 3절. 기회 (Opportunity)제 4절. 위협 (Threat)제 6장. GS25의 성공전략제 1절. 업종 및

  • [GS][GS건설][GS칼텍스][GS리테일][GS홈쇼핑]GS건설(LG건설), GS칼텍스(LG칼텍스), GS리테일(LG유통), GS홈쇼핑(LG Eshop), GS25(LG25),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LS전선(LG전선) 분석
  • GS건설(LG건설), GS칼텍스(LG칼텍스), GS리테일(LG유통), GS홈쇼핑(LG Eshop), GS25(LG25),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LS전선(LG전선) 분석Ⅰ. GS건설(LG건설)1. 지속적인 혁신활동2. 마이 스킬3. 지식교류의 장4. 마무리Ⅱ. GS칼텍스(LG칼텍스)Ⅲ. GS리테일(LG유통)Ⅳ. GS홈쇼핑(LG Eshop)Ⅴ. GS25(LG25)Ⅵ.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1.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개발1) 1995 - 19962) 1996 - 19983) 1998 - 19994) 1999 - 현재2.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현황Ⅶ. LS전선(LG전선)참고

  • GS리테일 기업경영활동분석
  • 기업경영활동분석목차1 GS리테일 기업소개2 국내 편의점 시장분석3 GS25 소개4 경영활동파트5 경쟁사 분석6 자사 분석7 문제점 - 발전방안GS리테일 기업소개경영이념 :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한다. GS 리테일 비전 1.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 받는 회사2. 조직 구성원에게 보람과 자부심이 넘치는 회사3.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GS RETAILGS RETAIL 조직가치-4FGS RETAIL 조직가치-4FGS 계열사 소개GS는 지주회사인 (주)GS

  • [경영정보론] GS리테일의 IS 시스템 & 분석
  • 리테일의 정보화(1)GS리테일의 정보시스템구성도(2)GS리테일 정보시스템의 동향 1) IT와 공급망관리(SCM) 체계를 기반으로 한 녹색물류 혁신 2) 신업무 4대(신MD, 신본부, 신물류, 신인사) 프로젝트 2005 3)1인 점포 운영환경 시스템(3)OutsourcingⅢ. GS리테일의 IS 시스템 & 분석(1)The Information System of GS25s SCM1) Cross Docking System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Channel marketing of GS Retail- 목 차 - Ⅰ. 서 론Ⅱ. 본 론 1. GS리테일 회사소개 (1) GS리테일 연혁 (2) GS리테일 가치체계 (3) GS리테일 CEO 소개 (4) GS리테일 사업분야1) GS 25 2) GS Supermarket 3) GS MART4) GS SQUARE 백화점 (5) 재무현황2. GS리테일의 사업분야(1) GS25 1) 연혁 2) 비전 / 사업가치 3) 서비스(2) GS Supermarket 1) 연혁 2) 비전 3) 고객가치 (3) GS Mart1) 연혁 2) 점포소개(4) GS Square 백화점 1)연 혁 2) GS스퀘어의 특징 3. GS리테일 물류혁신 세부 추진 전략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