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리테일(GS 25) SWOT 분석, GS 리테일(GS 25) STP 분석, GS 리테일(GS 25)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GS 리테일(GS 25) 기업 소개
3.편의점 산업의 정의 및 시장 구조
4.GS 리테일(GS 25) 기업 환경 분석
5.GS 리테일(GS 25) SWOT 분석
6.GS 리테일(GS 25) STP 분석
7.GS 리테일(GS 25) 4P 분석
8.GS 리테일(GS 25) 발전 방향
9.결론
10.참고 자료
- 본문내용
- 편의점은 대체적으로 매장면적이 60m 이상 230m 이하의 소매점으로서 영업시간이 1일 24시간이고, 연간 340일 이상인 소매점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런 편의점은 인구밀질지역에 위치해서 24시간 영업을 하며 재고 회전이 빠른 식료품과 편의품 등의 한정된 제품 계열을 취급한다.편의점의 영업시간은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이다. 실제로 편의점의 매출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밤 8시에서 자정까지로 다른 경쟁 업태가 문을 닫는 시간에 편의점이 경쟁력을 갖는 것을 보여준다.편의점의 주고객은 독신남녀나 이동 중에 있는 고객이며 아파트 단지 등 주택밀집지역이나 유동인구 및 야간활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주로 30 - 80평 규모로 출점한다.식료품, 편의품을 중심으로 하여 일용잡화 및 문방구, 신문 등을 다품종 소량으로 취급하는 곳이 일반적이다.최근 가맹점의 수익을 무시한 채 몸집을 부풀리기에 급급한 다른 편의점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색깔을 지니고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기업을 소개할려고 한다.
- 참고문헌
-
김인수, “거시조직이론”, 무역경영사, 2008
GS리테일 http://www.gsretail.com
박정아(2010). 프랜차이즈형 편의점에 대한 소비자의 관계지향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윤봉식(2009). 편의점 일배상품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부동산. 유통경영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