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 맥주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주요경쟁사 분석
4.SWOT분석
5.STP전략
6.마케팅믹스
7.성공요인
8.향후전략
본문내용
기업소개 - 연혁
1933. 8월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조선맥주㈜ 설립
1962. 3월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
1985. 7월 ‘칼스버그맥주 기술도입 계약’
1993. 5월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1998. 6월 하이트맥주㈜로 상호 변경
2002. 5월 하이트맥주 100억병 판매 돌파
2005. 9월 ㈜진로 인수
2006. 3월 하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로 리뉴얼
2006. 7월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돌파
2008. 7월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
2009. 2월 매출 1조 클럽 가입
2009. 9월 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수상

주요경쟁사 분석 - OB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로 시작
1995년 OB맥주주식회사로 회사명변경
두산음료 흡수 합병, CASS맥주 인수
90년대 중반까지 맥주시장 점유율 1위
2006년 말 시장점유율 40.3%에서 지난해 말 45.4%로 상승
올해 상반기 시장점유율 48%
'카스'는 올 1월과 5월 브랜드별 점유율 국내 시장 1위
올 3월 말 신제품 'OB 골든라거’ 출시 맥주시장의 1위로의 재도약을 노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내용입니다.좋은내용입니다.
  • tldud3***
    (2012.05.20 16:33:50)
회원 추천자료
  • 필라이트 제품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필라이트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 필라이트마케팅전략과향후전략제시CONTENTS1. 필라이트 제품소개2. 하이트진로 기업소개(1) 기업개요(2) SWOT분석3. 맥주시장 현황분석과 전망4. 필라이트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필라이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6. 필라이트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1. 필라이트 제품소개필라이트는 국내 최초 발포주로 맥주에

  • 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 경영활동마케팅광고제언향후방향제언-목차-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2. 맥주시장상황 분석3. OB맥주 SWOT분석4. 하이트 VS OB맥주 경쟁상황분석5. OB맥주 기업 경영활동분석6. OB맥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OB맥주 매출상승위한 광고전략 제언(1) 광고요약(2)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8. OB맥주 향후전략 제언(1) 스포츠마케팅의 활용(2) 기업이미지 개선(3) 시장활성화 전략제언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1) 매출OB맥주

  • 하이트진로 마케팅 하이트진로 맥주시장 점유율 하이트진로 브랜드마케팅 하이트진로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하이트진로』 마케팅 전략론목차1.서론2.본론3.결론선정동기기업소개시장분석SWTO분석STP전략4P분석마케팅 전략제시시사점하이트진로 오비맥주2007 60.4 33.92008 59.3 40.72009 57.5 42.52010 55.8 44.22011 50.26 49.742012 44.34 55.662013.3 40.54 59.5 33.9서론1.선정동기2.기업소개서론1933년 ‘조선맥주주식회사’라는 회사명으로 국내 최초 맥주회사를 창립1998년 초 ‘하이트 맥주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변경

  • [마케팅] 하이트, 오비, 카스맥주 주류3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및 분석
  • 맥주시장은 세 번의 마케팅 격동기를 겪게 되는데, 두산이 페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에 등장한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의 마케팅, 1992년에 설립된 카스맥주의 마케팅, 진로의 부도로 카스맥주 주식전량을 인수하여 2001년 흡수합병하게 된 OB맥주의 마케팅이 그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크게 2007년 이전 맥주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비교와 2007년 이후 현재까지 마케팅 전략을 마케팅 4P 기준으로 비교, 분석하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맥주 비율3.5 지역별 맥주출고4. 하이트 소개4.1 연혁4.2 경영이념4.3 브랜드 소개4.4 계열사 안내4.5 시장점유율과 매출현황5. Value Chain5.1 Firm infrastructure5.2 Human resource management(recruting, training, development)5.3 Technology development5.4 Procurement(원자재. 설비. 공급품 조달)5.5 Inbound logistics and Operation5.6 Outbound logistics5.7 Marketing5.8 Service6. SWOT6.1 과거의 SWOT 분석6.2 현재의 SWOT 분석 7. 4P(Marketing mix)7.1 제품(Produce) 7.2 가격(Price) 7.3 유통(Place) 7.4 촉진 전략(Prom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