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소개
2.환경분석
3.주요경쟁사 분석
4.SWOT분석
5.STP전략
6.마케팅믹스
7.성공요인
8.향후전략
본문내용
기업소개 - 연혁
1933. 8월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조선맥주㈜ 설립
1962. 3월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
1985. 7월 ‘칼스버그맥주 기술도입 계약’
1993. 5월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1998. 6월 하이트맥주㈜로 상호 변경
2002. 5월 하이트맥주 100억병 판매 돌파
2005. 9월 ㈜진로 인수
2006. 3월 하이트 새 슬로건 ‘Open up! Hite’로 리뉴얼
2006. 7월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돌파
2008. 7월 지주회사체제 공식 출범
2009. 2월 매출 1조 클럽 가입
2009. 9월 생산성본부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수상
주요경쟁사 분석 - OB
1948년 동양맥주주식회사로 시작
1995년 OB맥주주식회사로 회사명변경
두산음료 흡수 합병, CASS맥주 인수
90년대 중반까지 맥주시장 점유율 1위
2006년 말 시장점유율 40.3%에서 지난해 말 45.4%로 상승
올해 상반기 시장점유율 48%
'카스'는 올 1월과 5월 브랜드별 점유율 국내 시장 1위
올 3월 말 신제품 'OB 골든라거’ 출시 맥주시장의 1위로의 재도약을 노림
맥주시장은 세 번의 마케팅 격동기를 겪게 되는데, 두산이 페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에 등장한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의 마케팅, 1992년에 설립된 카스맥주의 마케팅, 진로의 부도로 카스맥주 주식전량을 인수하여 2001년 흡수합병하게 된 OB맥주의 마케팅이 그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크게 2007년 이전 맥주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비교와 2007년 이후 현재까지 마케팅 전략을 마케팅 4P 기준으로 비교, 분석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