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디아지오의 한국 다문화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주제선정동기
기업소개
2.본론
Diageo 시장점유율
Diageo 술시 장 규모
Diageo 한국 술 문화
다문화 극복전략(3가지)
3.결론
창의적 대안 및 시사점
본문내용
다문화 극복사례-(1)

1996년~2006년 시장점유율 1위
*작년 전체 위스키 시장 성장률 –에도 ‘위 저’만이 성장률 33% 기록

*한국인의 ‘맛’ ‘특수성’ 고려한 위스키 중 유일!
*그 결과 한국인들의 입에 맞는 목 넘김이 부드러운 맛의 위스키 개발!


역 다문화 극복사례
*한국인을 위한 제품 ‘윈 저’를 글로벌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동남아.중국.동유럽으로 역수출

1. 마스터 블렌더
2. 디자인
3. 전문인력 양성


다문화 극복사례-(2)
* 위스키 외 ‘비 위스키 비중은 겨우 7~8%

1. 기네스 돌풍 – 제품현지화 측면: 저칼로리, 맥주 빛깔, 거품 ‘심미적 측면’ 고려
- 마케팅 현지화: 정우성

2. 와인시장 – 세계 최대 와인 생산지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 의 스텔링 와인 6종 시장출시


다문화 극복사례-(3)
*’한국’을 최초로 하는 제품 과 한국에서 처음 시행되는 신제품 마케팅

1. KPGA 조니워커 블루대회: ‘조니워커 블루라벨’ 리뉴얼 제품 세계 최초
2. ‘윈 저’ 디 아 지오 “셰어 더 비전” : 문제- 프로젝트 기념 W리 스페셜 한국에서만 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입사지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HR] Global HR 기획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HRM 분야에서 더 나은 결과를 이루어내고자 합니다.제 강점 중 하나는 글로벌 역량과 다문화 경험입니다. 해외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팀에서 근무하며 다문화 협업 능력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통해 팀의 협력을 촉진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과 원활한 협업이 가능합니다.한국타이어앤

  • [인적자원관리] 한국기업의 여성인력 활용과 향후 과제(IBM의 여성인적자원관리 사례 중심으로)
  • 극복하고 사회 각 영역에서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게 활동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게 한다. 한국IBM은 인사부서 내 다양성 정책 전담자(Workforve Diversity Program Manager)를 두고 다양서 정책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며 타 제도와 균형 있게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조율하여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국IBM의 경우 10여 년 전부터 시작된 제도 이다. 다양성 정책이 대부분 성 다양성(genderdiversity)에서 출발하였기 때문에, 한국 I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경영학(19C~20C)의 발전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에 대한 관심⇧생산성,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한 업무설계와 경영방법의 탐구⇨ 계층적이고 관료주의적인 조직설계방식이 고안됨• 효율성 중심의 사고 - 과학적 관리법(Taylor), 효율성과 생산성 강조, 과학적인 연구조사에 의한 경영과업표준절차의 개발, 적절한 근로자 선발, 표준절차에 따른 근로자 훈련, 전략적 과업계획,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센티브• 조직화 중심의 사고 - 관리원칙(Fayol), 조직설계

  • [국제인적자원관리] IBM의 현지화 성공사례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3042838l&intype=1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608/h2006081015585521540.htmsmater plan korea: http://smarterplanet.co.kr/archives/4671도서 :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 루 거스너, 앳북스, 2003루거스너의 IBM살리기 - 로버트 슬레치터, 물푸레, 1999경영학의 이해 - 서성무 ․ 이지우, 형설출판사서번트 리더십, 무엇인가? - 라이터스 편집부서번트 리더십 원전 - 로버트 K. 그린리프, 참솔출판사컬러 리더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전략이 먹혀들기 시작해 휴대폰시장에서 삼성의 브랜드는 가장 고가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다.1. 기업소개 및 연혁1969년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1970년 흑백 TV P-3202 시생산에 들어간 이래 오늘날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1969. 01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자본금 3억 3천만원)1970. 11 흑백 TV P-3202 시생산1971. 11 수원공장 건설공사 착공1972. 11 국판용 흑백TV 생산개시1976. 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