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증강현실 구현 사례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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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증강현실의 정의
1-1. 증강현실의 정의
1-2. 증강현실의 예시

2. 증강현실의 현재
2-1. 증강현실의 구현원리 - 위치기반
2-2. 증강현실의 구현원리 - 영상인식

3. 증강현실의 구현기술
3-1. 디스플레이 기술
3-2. 객체/트래킹 및 registration 기술
3-3. 영상합성기술
3-4. 상호작용 디자인기술 및 기타기술
3-5. 증강현실 인식과 기술의 문제점

4. 증강현실의 발전방향과 시사점
4-1. 증강현실의 발전방향
4-2. 증강현실의 시사점

5. 증강기술의 응용분야
본문내용
1) 위치관련정보 획득 : 증강현실 App을 실행해서 아무건물이나 비추면 휴대폰의 현재위치, 휴대폰이 향하고 있는 방향 그리고 기울어진 정도를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API(기능)를 이용해 얻는다.
2) 위치관련정보 서버로 송신 : 획득한 위치관련정보는 위치정보 시스템으로 전송하게 된다. 여기서 위치정보를 서버로 전송하는 이유는 단말이 현재위치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다 가지고 있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3) 해당정보와 관련된 부가정보를 서버로부터 수신 : 서버는 휴대폰으로부터 받은 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부가정보를 파악해 다시 휴대폰의 증강현실 Application에 전송한다.
4) 화면에 디스플레이 : 전송받은 부가정보를 화면의 카메라 정보에 겹쳐서 보여줍니다.

2-1-1. 위치기반 기술(LBS)이란?
위치 및 지리정보를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서 2004년 네비게이션의 등장이후 상업화가 급진전 되고 현재에도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이다.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한 사업은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크게 6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며, 대표적 예로 위치기반 생활정보 제공(구글맵 모바일등), 텔레매틱스(GM온스타 등), 지도기반 웹사이트 제작(윙버스의 여행지도 등), 물류자산관리 시스템(Pay-As-you-Drive 보험 등), 위치기반 지리정보시스템(구글어스 등), 지능형교통정보 시스템(통행료징수 시스템 등) 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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