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비교] 유기농산업마케팅전략- 올가&구텐모르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 유기농이란 무엇인가?
합성유기화합물을 쓰지 않고 자연 유기물과 미생물 등의 자연적인 자재에 의존하는 농법을 의미한다

서론 – 기업 선정 이유
- 유기농산물 브랜드의 대표 주자격인 두 브랜드를 비교 분석 함으로써 이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 향후 전략은 어떻게 수립 할 것 인지에 대하여 비교 분석하여 보기로 결정 하였다.

ORGA

풀무원 계열사인 ㈜Natural Whole Food에서 탄생한 자연건강식품전문점
유기농식품 업계 부동의 1위
친환경 농산물에서부터 유기농 가공식품까지 취급
'내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품 '

Guten morgen

독일, 일본 등 해외에서 수입한 유기 가공식품을
판매
100% 유기농인증을 받은 식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
식품관련사업을 "토털 헬스푸드" 라는 카테고리로 묶어 시너지를 거둔다는 전략
주력상품은 아이들을 위한 안전한 가공식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기농산물 올가&구텐모르겐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daku***
    (2013.05.27 18:25:5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삼양사 `구텐모르겐``유기농차` 일본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론’ 중간보고서유기농 차 일본시장 진출 전략 -(주) 삼양사 “구텐모르겐(Gutem Morgen)-과 목 명 :담당교수 :제출일자 :2004년 10월 27일 수 요 일이 름 :contentsⅠ. 아이템 및 진출국가 선정 동기Ⅱ. Target Company 선정기업 분석:(주)삼양사Ⅲ. Environment 환경 분석- Industry 산업 분석-식품:유기농 차(茶)- Market 해외시장 환경 분석:일본의 경제,문화,법률,정치적 환경I. 아이템 및 진출 국가 선정 동기현재 전세계적으로 웰빙열풍을 타고

  • 올가 울 푸드&네이트시맨틱
  • ORGA WHOLE FOODS & NATE SEMANTIC광고홍보학과2005631024김현기목 차ORGA WHOLE FOODS 1. 들어가기 앞서1) 기업선정 이유2) 시장 환경3) 유기농 식품사업 전망2. 올가(ORGA)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4) 체험활동을 통한 마케팅3. 올가의 SWOT분석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4. STP 전략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의 선택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4P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3) Place (유통) 4) Promotion

  • 친환경유기농 인증제도 및 친환경 유기농산업 현황과 육성전략0
  • 친환경유기농 인증제도 및 친환경 유기농산업 현황과 육성전략0Ⅰ. 서 론 농업의 천하의 근본으로 인간의 생존 식생활과 관련된 것이다. 농업이라는 하나의 산업분야를 단순히 농사지어 돈벌이만 하면 된다는 경제적 측면에만 집착하면서 온갖 화학물질을 남용한 결과,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토양과 수질오염 등 자연생태계 파괴의 주범이 되어 버리고 말았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1995년부터 실시되기 시작한 친환경 농업 육성 정책과 최근 소비자의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유기농 식품 첨가물 -(30)(3)‘맞춤형’ 장류 -(31)(4)‘스프라우트’ 건강 먹거리 -(31)(5) 육가공 ‘웰빙 상품’ -(32)3. 식품첨가물/가공 육류시장 트렌드 (1) ‘바른’ 먹거리 및 ‘안전한’ 먹거리 -(33)(2) ‘맞춤형 제품’ 인기 -(33)□ 농산물/건강 기능 식품 시장1. 전반적 시장 동향 -(34)2. 주요 인기 품목(1) 유기농 전문 매장 급증▶ 올가(ORGA) -(35)▶ 구텐모르겐(Guten Morgen) -(35)▶

  • [마케팅전략] 해가온 쌀건빵의 마케팅 전략
  • 전략을 필요로 한다. 두 번째로 대기업들의 유기농 사업 확장 노력이다. 현재 풀무원은 자회사인 「올가홀푸드」를 통해 유기농 식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대상 역시 유기농 식품 사업에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백화점, 할인점 내 숍인숍 출점을 강력히 추진하고 전문점 중심의 프랜차이즈사업도 전개하기로 했다. 이 밖에 삼양사(상호 구텐모르겐), 동원엔터프라이즈(이팜), CJ(프레시안) 등도 웰빙 붐을 타고 급성장하는 유기농 식품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