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서 글로벌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우리는 앞서 설명했듯 커피전문점 , 커피산업에서의 글로벌 전략을 알아보려 한다. 따라서 커피전문점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스타벅스의 사례와 토종브랜드로서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진행 중인 카페베네의 사례를 분석하고 결론을 내리기로 하였다. 스타벅스 분석세계커피시장의 대표 브랜드, 스타벅스1.스타벅스 기업소개스타벅스는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현재
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4. 시장상황분석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2009년 2조3000억원(닐슨 데이터 및 주요 커피전문점 매출 기준)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 해 전(1조7800억원)에 비해 23% 성장했다.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 글로벌 브랜드가 아
진출“싸이더스HQ는 국내최대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카페베네의 동남아 진출을 위해 준비중인 한류 스타마케팅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카페베네 대표이사 김선권송중기박재범장혁1234567Global StrategyIII . 싸이더스 HQ – 카페베네전략적 제휴제휴성과카페베네의 성과2012년 현재 700번째 가맹점 오픈스타마케팅을 통한 높은 인지도의 결과 현대조형연구보고서카페 프렌차이즈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1234567Global StrategyIII
마케팅을 통하여 동남아시아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국내에서도 이러한 스타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데 2008년 브랜드 런칭 이후 공격적인 PPL을 통해 대중들에게 브랜드가 깊숙이 인식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우리는 먼저 국내 커피시장의 현황, 전망에 대해 알아 본 후, 이 시장 내에서 커피전문점 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온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Ⅱ. 커피시장 분석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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