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감성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배경
Ⅱ. 연구의 목적
Ⅲ. 이론적 배경
ⅰ. 감성광고의 정의
ⅱ. 감성광고의 조건과 범위
ⅲ. 감성광고의 시대적 배경
ⅳ. 감성광고의 유형
ⅴ. 감성광고의 효과
ⅵ. 감성광고의 사례
Ⅳ. 연구 가설 설정
Ⅴ. 연구 조사 방법
Ⅵ. 연구 결과 분석
Ⅶ. 결론 및 마케팅 전략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연구의 배경 ★
다양한 미디어의 변화, 정보통신의 발달
→ 광고의 수단과 범위의 증대
소비자들의 제품 자체의 차별화에 대한 관심 저하
→ 광고의 중요성 증대
감 성 광 고
소비자들에게 정보 전달보다는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어필하는 광고.
감성광고의 소구효과
→ 영상매체광고분야는 언어적 기호의 영향보다는 영상 ․ 색상에 의한 조형적
기호와 음향의 영향이 소비자에게 강한 자극을 주고 있으며, 감성소구에 대
한 반응은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형성 뿐 만 아니라 적극적인 구매현상에
까지 나타나고 있다.
→ 소비자는 이성소구의 광고보다는 감성소구의 광고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또, 감성소구 광고에 대한 기억(인지도)은 이성소구 광고의 경우 보다 높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다.
- 참고문헌
-
[사이트]
국회도서관 – http://www.nanet.g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http://www.riss.kr
[논문]
감성마케팅으로 인한 TV광고 변천 연구 – 강원대학교 석사논문(이경미)
뉴 미디어 시대의 감성광고 트렌드에 관한 연구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석사논문(최재호)
방송광고를 통한 감성마케팅의 사례 연구 – 전남대학교 석사논문(남솔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