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조직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유한양행이란?
-조직도분석
-수직적분화
-공식화 이론
- 결론
- 본문내용
-
1926년 故유일한 박사 설립
창업정신 :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
성실한 납세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
우수 의약품 생산을 통한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
한국의 대표적인 Noblesse Oblige 실천
중략
공식화
명확히 규정된 규칙, 작업절차
직무담당자의 자율권의 축소
동일한 투입방식 -> 일정한 산출
팀제
1. 공동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 발휘
팀제는 개인이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경험보다는 훨씬 월등한 팀 단위의 상호 보완적인 기술과 경험을 동원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구성원을 전문가로 양성
팀원들이 지식/ 경험 및 정보 등을 공동으로 활용하여 학습효과를 제고하고, 소수 정예화에 따라서 책임감을 갖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업무의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술 습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다.
3. 인력 활용의 효율성 도모
팀원들에게 과업을 할당하고 권한과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개인의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또한 직위와 직책의 분리를 통해 능력과 업적 위주의 인사 운영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